[시선뉴스 한성현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함박꽃’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함박꽃다발을 안고 단꿈을 꾸는 꿈
꽃은 어떤 기쁘거나 즐거운 날, 또는 새로운 무엇가가 탄생하거나 일이 시작될 때 주고받곤 한다. 특히 함박꽃 같은 경우는 꽃 중에서도 화려한 모습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기 마련이다. 함박꽃다발을 안고 단꿈을 꾸는 꿈을 꾼다면 남녀가 합궁을 하고 음양의 조화로 새 생명이 탄생하는 것과 여태 보지 못했던 사람과 상봉을 하게 될 꿈이다.

2. 거름 위에 함박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식물을 크고 잘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거름은 필수다. 거름 위에 함박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을 꾼다면 거름은 내가 어떤 일을 하기 위해 노력을 한 것을 의미하고 함박꽃은 그 영향을 받아 화려하게 핀 것이기 때문에 사업에 성취가 있으며, 재물과 돈이 들어올 꿈으로 점치면 된다.

3. 회의실에 함박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회의실은 항상 논쟁의 자리가 발생하게 된다. 서로의 의견이 맞지 않아 어떠한 안건의 결정이 쉽게 나지 않기도 한다. 이러한 회의실에 함박꽃이 활짝 피어있다면 분위기를 반전 시킨다고 생각하면 된다. 어떤 회의를 진행할 때 안건이 다수가결 원칙에 절대합의를 보게 된다.

4. 공원 꽃밭에 함박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공원은 어느 누구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사람과 사람이 지나다니면서 인연을 만들 수도 있는 곳이다. 함박꽃은 만남, 인연, 성취 등을 의미하고 있기 때문에 공원 꽃밭에 함박꽃이 활짝 피어 있다면 파티나 전시회, 모임, 만남 등 이 생길 수 있다.

5. 윗사람으로부터 함박꽃을 받는 꿈
좋은 일들이 생기거나 상을 받을 때 축하의 의미로 꽃다발을 준다. 특히 윗사람이 주는 것들은 대부분 명예나 상으로 풀이되기 때문에 이 꿈을 꾼다면 상, 훈장을 받거나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또한 선물이나 물품, 임명장, 임신 등 경사가 생길 것으로 점치면 된다.

6. 함박꽃이 변해 다른 꽃으로 되는 꿈
위에서 설명했듯 함박꽃 자체는 경사, 인연, 성취 등을 뜻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함박꽃이 변해 다른 꽃으로 되는 꿈을 꾸게 된다면 그런 의미들이 변질된다고 보면 된다. 굳게 믿었던 친구나 애인이 변심을 하고 등을 돌리게 될 가능성이 있으며, 어떠한 일을 하다가 변화가 발생하며 배반을 당할 수 있을 것으로 점치면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함박꽃’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