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가 2019년도 서울형 R&D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바이오 및 의료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바이오 및 의료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은 홍릉 클러스터 주축 산/학/연/병 R&D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현재 ‘홍릉 클러스터’는 병원/대학/연구기관/유관기관이 집적해 있어 바이오 및 의료산업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클러스터이다.

본 지원사업은 바이오 및 의료(의약/의료기기/스마트 헬스케어 등) 기술개발을 통한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과제를 대상으로 하며,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한다.

사업 대상은 주관기관의 경우 접수마감일 기준 사업자등록증 상 본사 또는 지사가 서울시에 소재한 법인인 중소기업/대학/병원/연구소이어야 하며, 협력기관의 경우 지역제한이 따로 없다. 개인사업자인 경우 지원이 불가하다.

주관기관이 기업인 경우 컨소시엄 내 대학/병원/연구소 중 한 곳 이상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주관기관이 대학/병원/연구소인 경우 해당 개발 기술을 사업화시킬 서울 소재 법인 중소기업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이번 사업은 자유공모이며, 총 30억 원으로 과제당 최대 5억을 지원한다. 또한 기술개발 및 시제품 제작, 시험인증 등 기술사업화를 위한 R&D지원 자금을 전체 사업비(인건비, 직접비, 간접비) 중 최대 75% 이내로 지원한다.

사업 참여는 7월 26일(금)까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사업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사업 공모기간은 6월 10일(월)부터 7월 26일(금)까지다. SBA는 공고 및 접수를 7월까지 진행하고 8월에 과제계획서를 검토한다. 이후 심의 및 협약 체결하면, 선정된 기업은 본격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