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6월 18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완도해변공원서 완도 싱싱콘서트 대장정 시작 – 전남 완도군

'2019 완도 토요싱싱콘서트' 대장정이 지난 15일 시작됐다.(완도군 제공)

'2019 완도 토요싱싱콘서트' 대장정이 지난 15일 시작돼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완도군에 따르면 오는 22일 완도해변공원에서 열린 콘서트에는 트로트의 여신 금잔디와 개그맨 손헌수, 완도문화예술인 등이 출연하며, 9월 28일까지 16주 동안 매주 토요일(오후 6∼9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해양치유의 중심지 완도는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지역이다"며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고, 청정바다 완도의 싱싱한 수산물로 보양도 하며 토요일 밤엔 싱싱 콘서트를 즐기며 행복한 여행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5일 개최한 콘서트에서는 신우철 완도군수와 각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관광객 등 2천200여명이 몰렸으며, 초청 가수 공연, 완도 특산품을 이용한 경품 추첨, 싱싱푸드코트 운영 등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2. "제18회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 22일 개최 – 충남 서산시

22일부터 이틀간 팔봉면 양길리 일원에서 '제18회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를 개최된다.(연합뉴스 제공)

서산시는 22일부터 이틀간 팔봉면 양길리 일원에서 '제18회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축제에는 감자 캐기·감자전 만들기·감자 보물찾기·맨손 물고기 잡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찐 감자·감자떡·감자전 무료 시식회, 감자 길게 깎기·감자 무게 달기 등 경연대회가 펼쳐지며 축제장 한쪽에는 감자는 물론 마늘과 양파 등 지역 우수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코너도 마련된다.

서해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팔봉산(해발 361.5m) 기슭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팔봉산 감자는 포슬포슬한 맛이 일품으로 알려졌으며 430여 농가가 680㏊에서 연간 9천600여t을 생산한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