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 유역에서 영화 촬영 중 일어난 환경 훼손에 대해 공식으로 사과한 영화 '봉오동 전투' 오는 8월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봉오동 전투'가 8월 개봉을 확정했다.(더블유픽처스 제공)

유해진, 류준열, 조우진 주연으로 출연하는 영화 '봉오동 전투'(감독 원신연)는 1920년 6월,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 정규군을 유인해 최초의 승리를 이룬 독립군의 전투를 그린 영화로 영화의 소재가 된 ‘봉오동 전투’는 3.1 운동 이후 뜨겁게 불타오른 독립군 무장투쟁이 일궈낸 첫 승리의 역사이자 청산리 대첩의 교두보가 된 전투이다.

'용의자' '살인자의 기억법'을 연출한 원신연 감독의 차기작인 ‘봉오동 전투’는 첫 승리를 일궈내기까지 독립군의 투쟁과 숨은 이야기를 원신연 감독이 오랜 준비 끝에 스크린에 완벽하게 재현해내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연배우들도 눈길을 끈다. 항일대도를 휘두르는 마적 출신의 독립군 ‘황해철’로 분한 유해진, 비범한 사격 실력을 자랑하는 독립군 분대장 ‘이장하’로 돌아온 류준열, 해철의 오른팔이자 명사수 ‘병구’로 분한 조우진이 99년 전 조국을 되찾기 위해 뛰고 또 뛰었던 독립군으로 돌아온다. 

한편, 봉오동 전투는 지난해 관할청인 정선군청 허가 하에 동강 유역 인근에서 '봉오동 전투' 촬영을 진행, 이 과정에서 원주지방환경청과 환경단체로부터 생태경관보전지역 내 촬영에 문제가 있음을 지적받은 후 12일 공식입장을 통해 사과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