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이연선] 2019년 6월 셋째 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이희호 여사 별세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가 10일 향년 97세를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김대중평화센터 관계자는 이날 “이희호 여사가 오늘 오후 11시 37분 소천했다”고 밝혔습니다. 그간 정쟁을 이어오던 여야도 이날 고(故) 김대중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 별세에 한목소리로 애도를 나타내고 추모했습니다. (故 이희호 여사 별세,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시선만평])

2. 자유한국당 막말
지난 6일 차명진 전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현충일 추념사에 김원봉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 '문재인은 빨갱이'이라고 언급했다가 막말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최근 한국당이 막말 논란이 끊이지 않으면서 황교안 대표가 "항상 국민 눈높이에서 생각해 심사일언(深思一言), 즉 깊이 생각하고 말하라는 사자성어처럼 발언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황교안 대표 경고에도 통제 안 되는 자유한국당 막말 논란 [시선만평])

3. 유진박
과거 소속사로부터 학대에 가까운 대우를 받은 사실이 알려져 안타까움을 산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이 바뀐 매니저에게 또 착취를 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10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시장애인인권센터는 유진박의 현 매니저 김 모 씨를 사기와 업무상 배임, 횡령 등 혐의로 지난달 23일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이슈체크에서는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을 둘러싼 안타까운 의혹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이슈체크]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연이은 학대 및 사기 피해 의혹)

4. 타다 프리미엄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는 지난 11일 준고급 택시 서비스인 ‘타다 프리미엄’이 서울시 택시 인가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지난 2월 택시업계가 제기한 승차 공유 서비스 ‘타다’에 대한 불법 논란은 여전한 상태. 이번 타다 프리미엄 서비스의 서울시 인가가 또 다른 논란을 불러올 여지는 없는 것일까요? 이슈체크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이슈체크] ‘타다 프리미엄’ 서울시 인가?...온도차 느껴지는 서울시 입장)

5. 최우식
영화인들의 가장 큰 영예라 할 수 있는 칸 영화제의 대상격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 과거부터 명작들을 뽑아내고 있는 봉준호 감독에게는 ‘송강호’라는 대한민국 원톱의 배우가 페르소나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봉준호 감독은 특정한 배우들을 여러 작품에 등장시켜 ‘봉준호 사단’을 구축하는 편인데 최근 새롭게 여기에 편입된 배우가 있는데요. 바로 ‘최우식’입니다.

6. 아스달 연대기
2017년부터 본격화한 케이블과 종합편성채널 등 비지상파 채널의 초강세가 2019년에도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또 하나의 역대급 대작이 지난 1일 방영을 시작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제작 초기부터 최대 규모의 제작비와 초호화 캐스팅, 그리고 참신한 시나리오로 관심을 모은 tvN ‘아스달 연대기’입니다. (‘최대’ ‘초호화’ 아스달 연대기, 지각 변동일까 무모한 시도일까[지식용어])

7. 맨 인 블랙
2019년 4월 전 세계를 뒤흔들었던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를 본 관객들은 '이 영화'에 주목했습니다. 토르와 발키리가 아스가르드를 먹여살리기 위해 투잡을 뛰기 시작했다는 소문을 탄생시킨 영화, 지난 6월 11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언론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영화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영화평점] NEW 캐릭터로 돌아왔다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8, 유아미술
아이들이 자라면서 필요한 놀이 공부. 특히 부모님과 함께하면서 친밀도 상승은 물론, 창의성,탐구 능력,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유아와 관련된 다양한 놀이들이 필수가 됐습니다.특히 그림그리기는 아이들의 시각 발달과 창의력 상승 그리고 단어공부에 가장 효과적으로 어느 아이들이 가장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놀이 공부 중 하나 인데요. 아이들과 함께 그리면 좋을 유아미술을 준비했습니다. ([꿀잼유아미술] 왕왕! 귀엽고 깜찍한 멍멍이 그리기 [시선뉴스])

9. 양자역학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에서 큰 히트를 친 ‘어벤져스 : 엔드게임’.이 영화가 문제를 해결하는 핵심에는 ‘양자역학’이 있었습니다. 사람이나 물건을 늘였다 줄였다 하고 심지어 시간까지 여행할 수 있게 하는 양자역학은 과연 무엇일까요? ([카드뉴스] 어벤져스의 주요 이론 ‘양자역학’ 쉽게(?)알아보기)

10. 안젤리나 졸리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액션 여전사로 알려진 안젤리나 졸리. 그녀는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고난이도의 화려한 액션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했습니다. 특히 국내 누적 관객 280만 명을 기록한 영화 ‘솔트’는 다양한 곳에 패러디 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지식의 창을 통해 그의 삶을 알아보았습니다. ([지식의 창] ‘안젤리나 졸리’가 기부왕으로 불리는 이유)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