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학교 급식 레시피를 제안하고 직접 음식을 만드는 tvN 예능 '고교급식왕'에서 급식 개선에 나선다.

11일 백 대표는 마포구 도화동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다른 음식과 달리 급식은 여러 제약 조건들이 있다"며 "학교 급식이 왜 이런지 사람들이 깨닫고 여럿이 고민하면 답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출연했다"고 말했다.

[출처_tvn]
[출처_tvn]

그는 "급식에 불만을 가진 분들은 (프로그램을 보면서) '아, 이래서 그렇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분이 급식 종사자 분들의 노고를 알고 관심을 가져준다면 더 힘이 나지 않을까 한다"고 덧붙였다.

백 대표는 레시피 전수자로 출연한 타 프로그램에서 주로 '호통'치는 모습으로 출연했지만 '고교급식왕'은 다르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이들이 요리하는 모습이 너무 예쁘고 기특하다. 초롱초롱한 눈망울을 보면 집에 데려가 가르치고 싶다"며 웃었다.

백종원과 함께 급식을 평가하는 은지원, 문세윤, 이나은은 각각 맛, 아이디어, 청소년들의 입맛 등에 기준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고교급식왕'은 1회 방송에서 본선에 진출한 고등학생 8팀 선발 과정을 담아냈다. 오는 15일 2회 방송에선 본격적인 고등학생 셰프들 급식 대결이 펼쳐진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