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낚시’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자신이 직접 낚시질을 해서 물고기를 잡는 꿈
자신이 직접 낚시질을 해서 물고기를 잡는 꿈은 지혜나 계략으로 사업을 벌이게 되고 돈을 벌거나 자신에게 도움을 줄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일을 얻게 됨을 나타낸다.

2. 맑은 물에서 신묘한 오색 잉어를 낚아 올리는 꿈
맑은 물에서 신묘한 오색 잉어를 낚아 올리는 꿈은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귀한 자식을 낳는 태몽이다. 또한 문예를 하는 사람이라면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품하게 됨을 의미한다.  

3. 낚시도구를 구입하는 꿈
낚시도구를 구입하는 꿈은 이성 및 애정문제로 심적인 갈등을 겪거나 충동, 유혹 등에 따른 금전의 낭비 내지 손실이 빚어지게 될 흉몽이다.

4. 낚싯줄이 끊어지거나 낚싯대가 부러지는 꿈 
낚싯줄은 성적인 욕구를 나타내는데 낚싯줄이 끊어지거나 낚싯대가 부러지는 꿈은 성적인 욕구가 별로 좋지 않다고 느낄 때 꿀 수 있는 꿈이다.

5. 강이나 호수에서 낚시질을 하여 물고기를 잡는 꿈 
강이나 호수에서 낚시질을 하여 물고기를 잡는 꿈은 장차 천생연분의 좋은 배우자를 상봉하거나 귀인과의 이성교제 내지 정부가 생기게 될 좋은 꿈이다.

6. 장어나 가물치 같은 미끄러운 물고기를 잡는 꿈
장어나 가물치 같이 잡기 어려운 물고기를 잡았다면 매우 어려운 일이 이루어진다. 예를 들면 시험에 응시하거나 취직, 돈벌이, 연애, 구인 등의 일이 성사됨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낚시’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