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6월 1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아동수당 사진공모전’ 개최
: 6월 10일(월)부터 7월 8일(월)까지 29일 간 ‘아동수당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에는 만 6세 미만 아동을 양육하고 아동수당을 수령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동수당 누리집 이벤트 게시판에 아동수당을 활용하여 아이와 함께 행복과 추억을 쌓는 사진, 관련 수기를 업로드 하면 된다.

● 해양수산부
- 천일염 품질인증제 통합으로 명품소금 생산 활성화
: 기존의 천일염 품질인증제 3종을 통합하고 인증기준을 개선한 ‘우수 천일염의 생산기준’ 고시를 6월12일(수)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개정된 고시에서는 생산자들의 제도 참여 확대를 위해 기존 인증제의 규제조항을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한편, 품질기준은 강화하여 ‘우수 천일염’이 명품소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 국토교통부
- 코엑스-잠실 잇는 강남권 광역복합환승센터
: 코엑스~잠실운동장 일대에 조성 중인 국제교류복합지구의 관문역할을 하는 ‘(가칭) 강남권 광역복합환승센터’ 지정을 지난 10일에 최종 승인했다. 광역복합환승센터에는 철도통합역사 외에 버스환승정류장(52개 노선 운영중), 주차장 등 환승시설과 지상광장, 공공·상업시설 등이 들어선다.

● 환경부
- 제11회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 개최
: 미래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푸른 하늘,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알리고, 친환경 생활 실천을 이끌기 위한 '제11회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6월10일부터 7월 19일까지며,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이나 제11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운영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작품과 함께 운영사무국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행정안전부
- 재난안전 분야 아이디어와 논문, 지금 바로 접수하세요
: 대학(원)생 재난안전 분야 아이디어 및 논문 공모전 접수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아이디어 부문 미세먼지·지진·대형 화재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재난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에 대한 것이다. 아이디어 접수와 논문 사전접수는 6월 한 달간 진행되며, 논문 투고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행정안전부 및 한국방재학회 담당자 메일로 접수를 받는다.

● 문화체육관광부
- 서울국제도서전, 다가올 책의 미래를 조망한다
: ‘2019 서울국제도서전’이 6월 19일(수)부터 23일(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서울국제도서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책 축제로서, 도서전에는 국내 312개사와 주빈국인 헝가리를 비롯한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중국 등 41개국의 117개사가 참여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