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대천해수욕장 15일부터 운영

[사진/보령시 제공]
[사진/보령시 제공]

서해안 최대 규모 해수욕장인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이 오는 15일 문을 연다. 보령시는 대천해수욕장을 15일부터 8월 18일까지 65일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개장식이 열리는 15일 대천해수욕장 시민탑광장 인근 공용주차장에서는 해수욕장 개장을 축하하는 '보령 머드 임해 마라톤대회'가 열리고, 다음 달 19일부터 28일까지 해수욕장 일원에서는 세계인의 축제인 '제22회 보령머드축제'가 펼쳐진다.

베트남, 불법 중국제품 단속 착수

베트남 정부가 미국 정부의 고율 관세를 피하기 위해 중국제품을 '베트남산'인 것처럼 속이는 행위에 대해 대대적인 단속에 착수했다. 10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는 전날 웹사이트를 통해 대미수출을 위해 베트남으로 들여와 불법적으로 베트남산 상표를 단 중국산 제품에 대해 높은 벌금을 부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뮤지컬 '하데스타운' 토니상 시상식 휩쓸어...8개 부문 수상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미국 연극·뮤지컬의 '아카데미상'인 토니상 시상식에서 뮤지컬 '하데스타운'(Hadestown)이 최우수 뮤지컬상 등 8개 부문 상을 휩쓸었다. 하데스타운은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의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열린 제73회 토니상 시상식에서 모두 14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최우수 뮤지컬상과 뮤지컬 부문 감독상, 음악상, 남우조연상 등 8개를 가져갔다. 2016년 오프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하데스타운은 고대 그리스의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 신화를 모티브로, 지하세계로 향하는 젊은 커플의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