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2019 대한민국지식기업인대상 위장면역 치료 부문에 ‘위튼한의원’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지식기업인대상은 대한민국지식기업인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해오름 미디어그룹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기업, 기관, 단체 및 인물 중 기술, 지식,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경제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 선 부문별 각 한 곳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2018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해를 맞이하였다.

대한민국 현대인들의 위장 건강을 위해 진료와 연구를 쉼 없이 이어가고 있는 ‘위튼한의원’의 가치와 지향점에 대해 들어보도록 하자.

-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위튼한의원 서초점 이승후 원장입니다.

위튼한의원 서초점 이승후 원장
위튼한의원 서초점 이승후 원장

- 위튼한의원, 어떤 곳인가요?
위튼한의원은 적외선체열검사, 트윈브레서 등 스마트검진시스템을 구축하여 정확하게 진단하고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율을 높이는 것을 지향하는 한의원입니다.

- 위튼한의원의 진료 이념은 무엇인가요?
의술에는 세 가지 영역이 있습니다. 약의(藥醫)는 약을 써서 병을 고치는 의사를 말합니다. 그리고 식의(食醫)는 음식 습관을 교정하여 병을 고치는 의사입니다. 또 심의(心醫)는 환자의 마음을 편한하게 해주어 스스로 병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사죠. 이 약의, 식의, 심의는 모두 의술의 중요한 영역인데요. 약물 치료를 넘어 질병을 유발하는 생활 습관과 마음까지 살피는 통합 의학, ‘위튼’이 지향하는 의료입니다.

- 활성화 된 커뮤니티 외에 환자와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위염 및 위장질환은 예방하는 것은 해당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을 피하는 것이 사실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자가 진단을 통해 복부 통증 등과 같은 이상 증상에 대해 인지할 수 있는 건강 정보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네이버 포스트 채널 등을 개설하여 건강지식을 전파하는 데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 첨단 의료기를 활용한 ‘스마트 검진’과 ‘멀티 치료’ 소개 부탁드립니다.
먼저 위튼한의원은 정확한 치료를 위해 스마트검진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스마트검진은 개별맞춤치료에 핵심이며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체열, 체액, 체중을 꼼꼼하게 체크하여 신체에 맞는 치료방법과 약을 처방하여 재발 가능성은 낮추고 높은 치료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내원해주시는 환우 분들께서는 단순 검진만 받는 것이 아닌 주치의와의 치료 상담 내용, 앞으로의 생활 식습관의 방향성을 휴대폰 메시지를 통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한약 및 약침치료 진행과 동시에 더 높은 치료율을 위해 위튼한의원에서는 멀티치료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선 신체 내부의 열을 높여 전체적인 혈액순환 및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 신진대사를 높이는 RET온열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위튼한의원에서 사용하는 RET온열치료기의 경우 기존 고주파 치료 대비 치료 깊이는 2배, 치료면적은 20배 넓게 온열에너지를 신체조직 속으로 균일하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장시간 치료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위튼한의원 서초점 이승후 원장
위튼한의원 서초점 이승후 원장

- 다수 현대인이 앓고 있는 위장병, 치료의 핵심은 무엇일까요?
현대인의 질환은 과거와는 양상이 많이 다릅니다. 충분히 먹지 못해서 병이 생기던 과거와는 달리 현대인은 과식, 과로, 스트레스와 오염된 환경으로 인해 병이 생깁니다. 영양분이 부족하지는 않은데 소화력, 흡수력이 부족해진 것입니다. 과거의 치료방식은 현대인의 예민한 소화기에 맞지 않기 때문에 현대인의 예민한 소화기를 고려한 새로운 접근이 필요합니다.

- 생활 속 불편을 야기하는 증상인 역류성 식도염과 구취 치료, 무엇이 중요한가요?
구취, 역류성식도염, 위축성위염, 장상피화생, 담적 등 위장질환의 발병 원인은 무너진 위장면역력입니다. 처음에 시작된 급성 위염과 장염이 장기간 방치되면 지속적으로 재발하여 만성 위염과 장염으로 악화됩니다. 한 번 무너진 위장 면역력은 생활습관, 식습관, 스트레스관리 및 꾸준한 위장면역치료를 통해 관리되어야 재발 가능성을 낮추고 위암과 같은 심각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현대인의 관심사 다이어트/비만 치료, 내세우고 있는 ‘내장 다이어트’는 무엇인가요?
많은 곳에서 비만의 원인을 다양하게 얘기하며 각각 다양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그러나 비만의 원인은 단순합니다. 먹고 소화하는 것, 즉 위의 문제입니다. 위장에 문제가 있으면 과식을 유발합니다. 위장의 문제로 포만감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면 과식을 하게 되고 살이 찌게 되는 것은 물론, 각종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합니다. 따라서 위장의 문제로 발생한 비만을 치료하는 첫 번째 타깃은 위장이어야 합니다.

위장이 건강해지면 적정량을 먹었을 때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과식하지 않게 됩니다. 잉여 할 영양분이 없으니 비만이 생기지 않습니다. 즉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근본적인 치료가 되는 것입니다. 비만 치료는 미용치료가 아닙니다. 나빠진 위장을 치료하면 그와 더불어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게 됩니다. 근본적인 위장의 치료만이 비만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2019 대한민국지식기업인 대상 수상 소감 부탁드립니다.
2019 대한민국지식기업인대상 위장면역 치료 부문에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위장질환의 재발가능성은 낮추고 높은 치료율을 실현하기 위한 위장면역치료를 선두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튼한의원 서초점 이승후 원장
위튼한의원 서초점 이승후 원장

다양한 부분에 걸쳐 나타나는 현대인의 위장질환에 집중하고, 근본적 치료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위튼한의원’. 특히 진심으로 진료하는 유능한 의료진과 첨단 의료 기술은 치료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끌어올리고 있었다. 2019 대한민국지식기업인대상 위장면역 치료 부문에 선정된 ‘위튼한의원’의 내일에 더욱 기대를 걸어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