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6월 3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반려견들의 무더위 나기! 22일 광주서 반려견 수영축제 – 광주광역시

광주시가 2019 반려견 수영축제를 개최한다.(광주시 제공)

광주시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오는 22일 조선대 운동장에서 수영대회 D-20일을 기념하고자 '2019 반려견 수영축제'를 개최해 '반려견 스피드 수영대회', '반려견 다이빙 대회' 등 애완동물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 경기가 펼쳐진다.

주 경기인 '전국 반려견 스피드 수영대회'는 조선대 운동장에 길이 15m, 깊이 1.2m의 임시 수영장을 설치해 반려견끼리 겨루는 경기며, 시범경기로 운영하는 '다이빙 대회'는 광주세계선수권대회를 홍보하는 이색 이벤트로 훈련된 반려견들의 화려한 다이빙 기술을 볼 수 있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캠핑 파티가 펼쳐지는 '애견가족 소풍', '반려견 패션 보기' 등 이색 이벤트도 있다.

아이들을 위해 동물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동물 캐릭터 포토타임'과 직접 장애인이 되어 안내견과 함께 걷고 느끼는 안내견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이번 대회 참가에 반려견의 무게나 종류 제한은 없으나 선착순 40마리에 한해 접수하며 전국 곳곳에서 오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머물 수 있도록 주변 캠핑장 등을 섭외해 300여 명에게 선착순 제공할 예정이다.

2. 서울광장서 영주 풍기인견 페스티벌 – 경북 영주시

경북 영주시가 서울광장에서 2019 풍기인견 서울페스티벌을 개최한다.(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오는 7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광장에서 2019 풍기인견 서울페스티벌을 개최해 냉장고 섬유라고 하는 인견으로 만든 국내 대표 브랜드인 풍기인견을 수도권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시는 홍보전시관과 판매 부스를 마련해 고가 풍기인견 제품 의류, 침구류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전시할 예정이며 첫날 오후 7시 개막식 패션쇼에는 유행에 맞는 평상복, 가족이 함께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 등 풍기인견으로 개발해 만든 의상들을 선보인다.

풍기인견은 영주를 대표하는 특산물이다. 1934년 풍기방직을 설립한 뒤 지금까지 전국 인견 생산량 완제품 시장에서 70% 이상(2015년 기준)을 차지하고 있다.

장욱현 시장은 "여름에 주목받는 풍기인견을 소재로 한 제품을 수도권 소비자에게 안내하고 활용성을 알리기 위해 축제를 준비했다"며 "볼거리가 풍성해 많은 사람이 찾아 즐겼으면 한다"고 전했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