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나 20대로 추정되는 젊은 남성이 시내버스에서 자신에게 반말을 했다는 이유로 노인을 폭행한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충격을 주고 있다.네티즌들은 이 남성을 ‘버스 패륜남’이라며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6일 한 포털사이트 게시판에는 ‘버스에서 할아버지가 맞았어요’라는 제목으로 한 네티즌이 당시 상황과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글과 현장 사진은 현재 삭제된 상태지만 트위터 등 SNS를 통해 급속도록 확산됐다.

 

게재된 글에 따르면 지난 5일 경남 창원의 한 시내버스 안에서 젊은 남성이 백발 노인에게 막말을 하고 무차별적인 폭행을 가했다. 이유는 단지 ‘반말’을 했다는 이유다.

 

글쓴이는 “버스를 타고 학원에 가는데 버스 문 앞에서 ‘퍽퍽’하는 소리와 함께 욕설이 들렸다”며 “할아버지를 정말 개패듯이라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때리고 있었다. 우산으로 할아버지의 머리를 때리고 발로 얼굴을 차기도 했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폭행을 했던 이유가 노인이 버스에서 내리기 위해 남성에게 비켜줄 것을 당부할 때 반말을 했던 것이다.

 

글쓴이는 “아무리 할아버지께서 잘못을 해도 어른한테 그런 개념 없는 짓을 했다는 게 참을 수가 없다”며 “아직도 저 상황을 생각하면 손발이 떨리고 눈물이 나려 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