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2019년 6월 3일 월요일의 국제 이슈

▶미국
트럼프 유럽 순방, 첫 일정은 영국...왕실 일가 만남 및 메이 총리와 정상회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미국 동부시간) 워싱턴 DC 인근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서 전용기 에어포스원을 타고 유럽 방문길에 올랐다. 그는 3일 영국에 도착해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등 왕실 일가를 만나고 퇴임을 앞둔 테리사 메이 총리와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다.

▶중국
중국 농업농촌부, 미중 무역전쟁 "미국의 대중 농산물수출액 70% 가까이 줄어"

3일 중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한쥔 중국 농업농촌부 부부장(차관)은 최근 언론 인터뷰를 통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미국의 대중 농산물수출액은 전녀 동기 대비 70% 가까이 줄어 62억 5천만 달러(약 7조3천956억원)를 기록했다"라며 "그 중 대두가87%, 곡물이95.5%, 면화가 43.6% 감소했다"라고 밝혔다.

▶일본
日 아오모리현 단체장 선거, 보수 여권 지원하는 미무라 신고 압승

3일 일본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일본 광역지자체인 아오모리현의 단체장 선거에서 여당 자민당의 지원과 연립여당 공명당의 추천으로 출마한 미무라 신고 현 지사가 입헌 민주당, 국민민주당, 공산당 등의 지원을 받은 사하라 와카코 후보에 압승을 거뒀다.

▶알제리
알제리 헌법위원회, 대선 신청한 후보 자격 거부로 7월 대선 미뤄져

알제리 헌법위원회는 2일(현지시간) 7월 4일 실시하려고 했던 대통령 선거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헌법위원회는 대선 신청서를 제출한 2명의 후보 자격을 거부한다며 이에 7월에 대선을 치르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출마 신청서를 낸 2명의 신원과 자격을 거부한 이유 등은 밝히지 않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