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우정테스트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활발히 공유,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실검을 장식하며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우정테스트는 간단하다. 질문을 설정한 A가 보내준 URL에 접속한 뒤 A의 취향에 대한 질문에 그림을 선택해 맞추면 된다. 우정테스트 참여자는 실명이 아닌 익명으로 참가할 수 있다.

2019 우정테스트
[2019 우정테스트 화면 캡쳐]

예를 들어 좋아하는 여성의 타입이 긴 머리인지 단발머리인지, 스파이더맨과 슈퍼맨 중 누가 좋은지, 바다와 산 중 어느 곳이 좋은지 등 20가지의 소소한 질문들이 이어지는데, 평소 속속들이 잘 아는 사람일수록 정답을 맞힐 수 있다.

2019 우정테스트의 인기 요인은 무엇일까. 2019 우정테스트는 가볍다. 가벼워서 좋다. 때문에 학교 쉬는 시간 혹은 회사 업무 중간 중간, 머리를 식히며 웃을 수 있는 휴식이 되어 준다. 또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시간에 서로의 취향에 대해 공유하고 알아 갈 수 있다는 점에서 인간관계 형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점 때문에 2019 우정테스트의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로에게 URL을 전달해 접속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추후에 피싱등의 요소로 악용되지 않을까하는 우려도 있는 만큼 유의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