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5월 29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반려동물과 함께 보는 영화제...내달 7∼9일 영화의전당 – 부산광역시

영화의전당은 다음 달 7일부터 동물을 주제로 한 펫&팸 페스티벌을 연다고 29일 밝혔다.(영화의 전당 제공)

영화의전당은 다음 달 7일부터 9일까지 동물을 주제로 한 펫&팸 페스티벌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라이프스타일 축제로 동물을 주제로 한 영화를 선보이고 야외광장 단편영화 상영 때는 반려동물을 동반해 영화를 볼 수 있다.

올해 상영영화는 장편 4편, 단편 7편으로 장편영화는 오성윤·이춘백 감독의 애니메이션 '언더독'을 비롯해 고양이를 통해 한 사람의 삶이 변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내 어깨 위 고양이, 밥'(로저 스포티스우드, 영국), 개의 관점에서 색다른 시각을 보여주는 '베일리 어게인'(라세 할스트롬, 미국), 길고양이에 대한 두 남자의 기록 '고양이춤'(윤기형, 한국) 등 4편이다.

'베일리 어게인' 상영 후에는 유기견 대모 이용녀 배우가 무대인사를 하는 등 각 영화가 끝난 뒤에는 반려동물을 주제로 관객과 대화의 시간이 마련되며, '썸데이', '묘아', '안개너머 하얀개' 등 단편 7편이 상영되는 두레라움 야외광장에서는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다.

축제 기간에는 수의사, 동물행동전문가 등이 출연하는 야외 오픈 토크가 열린다.

이밖에 체험 놀이 공간 댕댕이수영장을 비롯해 전문 포토그래퍼가 찍어주는 동물가족사진관, 반려동물 행동 교육을 도와주는 어질리티존, 수의사 건강상담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2. 대구 수성못·동성로 야간상설공연...무더위를 공연으로 풀자 – 대구광역시

대구 수성못·동성로에서 야간상설공연이 펼쳐진다.(대구시 제공)

29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역 대표 수변 휴식공간인 수성못 일대 카페, 식당 등에서 6∼8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30분 소규모 야간 공연이 열린다.

6월 1일과 8일에는 투썸플레이스 수성못점에서 어쿠스틱 듀오와 국제뮤지컬페스티벌 뮤지컬 스타 공연이 펼쳐지며, 같은 달 15일과 22일, 29일에는 수성못 식당 '신(辛) 참아나고'에서 공연한다.

수성못 수상 무대에서는 7∼9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다양한 주제의 거리공연이 진행된다.

또 대구 대표 젊음의 거리인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 야외무대에서는 7∼9월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앞산 카페거리에서는 7∼8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공연이 펼쳐진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공연업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