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5월 28일)은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해외에서 불법 음란물 2만5천편 배포한 30대 구속 – 제주시

해외에서 불법 음란물 2만5천편 배포한 30대 구속됐다.(연합뉴스 제공)

제주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28일 필리핀 마닐라와 일본 오사카에서 음란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아동음란물 등 2만5천여 편의 음란동영상을 대량 유포하고 불법 환전을 해준 혐의(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 배포 및 무등록환전 등)로 고모(34)씨를 구속했다.

경찰 조사 결과 고씨는 2015년 4월 IT 서버관리·개발 사업을 하기 위해 필리핀에 갔지만 일이 풀리지 않자 음란사이트를 개설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음란사이트에 불법 도박사이트 배너광고를 게시해 10만∼100만원 상당의 수수료를 받았으며, 더 많은 접속자를 유인하기 위해 불법 음란물을 계속해서 게시했다.

고씨는 또 2017년 1월부터 2018년 9월까지 한국인을 상대로 약 5억7천600만원을 필리핀 페소로 불법 환전해 준 혐의도 받고 있다.

고씨는 도박사이트 배너를 게시해 받은 광고비와 불법 환전수수료 등으로 총 1억7천800만원의 불법 수익금을 얻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관계자는 "국세청에 세무조사를 의뢰해 남아있는 불법 수익금 전액을 몰수할 예정"이라며 "해외에 있는 공범에 대해서도 끝까지 추적해 검거하겠다"고 전했다.

2. 밀양서 학원 차량과 승용차 부딪혀 초등생 9명 등 11명 부상 – 경남 밀양

밀양서 학원 차량과 승용차 부딪혀 초등생 9명 등 11명 부상당했다.(연합뉴스 제공)

28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27일 오후 5시 40분께 밀양시내 한 사거리에서 학원 통학용 12인승 승합차(어린이 보호차량)와 SM5 승용차가 서로 부딪혀 승합차를 몰던 학원 관계자 A(58)씨와 함께 타고 있던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6명이 타박상 등을 입고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승용차에 있던 운전자 B(38)씨와 초등학교 2·4학년 학생 3명 전원도 경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승용차 역시 학원 관계자가 원생들을 태우고 가다가 사고를 겪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특히 승합차의 경우 어린이 보호차량이지만 운전자를 제외한 보호자를 두지 않은 것으로 보고 해당 부분도 조사할 계획이다.

또 두 차량에 있던 학생들의 안전벨트 착용 여부도 확인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두 차량 모두 내부를 비추는 블랙박스가 없어 안전벨트 착용 여부는 확인을 더 해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