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미양] 비타민 C의 함유량이 상추나 치커리 등의 야채보다 4~5배 정도 많은 콜라비는 아이들의 골격강화에 좋고, 치아를 튼튼하게 하며, 즙은 위산과다증에 효과가 있다. 아삭아삭 씹는 맛의 다이어트식품 콜라비의 효능과 성분에 대해 알아보자.

▶ 먹는(조리) 방법
- 비트 콜라비 피클: 콜라비의 양 끝을 잘라 낸 후 껍질은 감자칼을 이용해 벗겨낸다. 콜라비와 비트를 얇게 슬라이스 해 냄비에 물을 넣고 설탕, 월계수 잎, 통후추, 소금을 넣는다. 중불에서 살살 저어주며 3분간 끓인 후 설탕과 소금이 모두 녹으면 불을 끄고 식초를 넣어 피클 소스를 완성시킨다. 피클 소스가 완전히 식으면 뚜껑을 닫아 1~2일간 냉장 숙성시키면 완성.
- 콜라비 볶음 : 콜라비를 채 썰어 식용유를 살짝 두른 팬에 콜라비를 볶는다. 콜라비가 어느 정도 익으면 양파와 마늘을 넣는다. 양파에서 수분이 나오면 물을 붓고 후추와 소금을 뿌힌다. 마지막으로 들기름을 넣고 졸이면 완성
- 콜라비 생채 : 콜라비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채 썬다. 채썬 콜라비에 고춧가루를 넣고 골고루 버무려 숨이 죽도록 30분간 재운다. 생강청, 식초, 소금, 설탕을 골고루 섞어 골고루 버무리고 통깨를 뿌리면 완성.

▶ 기본정보
- 구입요령 : 적당한 크기의 것을 골라 선택하며 흠집이 없고 상처가 없는 것이 좋다.
- 보관온도 : 1~5℃
- 보관일 : 5일
- 보관법 : 비닐팩에 담아 냉장고 신선실에 보관한다.

▶ 효능
① 다이어트 : 섬유질이 많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섬유질은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데도 효과가 있어서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② 암 예방 : 안토시아닌과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이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③ 눈 건강 : 비타민 A가 많이 들어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안구건조증이나 결막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해준다.

▶ 손질법
- 손질법 :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요리에 이용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