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자유한국당은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지난 18일간 이어온 '민생투쟁 대장정'을 사실상 마무리하는 집회를 개최했다. 

한국당 지도부와 당원, 주최측 추산으로 지지자 5만 여 명이 참석한 이날 집회는 '민생투쟁 대장정 시즌1'의 피날레이며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를 내건 6번째 대규모 집회였다. 

주먹을 불끈 쥔 두 팔을 하늘로 뻗으며 무대에 오른 황 대표는 20여분간 진행된 연설에서 다소 쉰 목소리를 내면서 "함께 싸워야 한다. 이겨야 한다", "좌파 폭주를 막아야 한다. 저희가 앞장서겠다"고 외쳤다.

연합뉴스 제공

황 대표는 4대강 보 해체 움직임, 탈원전 정책, 실업률 증가, 패스트트랙 법안 등을 거론하면서 "18일 동안 전국 4천㎞를 달리면서 우리나라 구석구석에서 어렵고 힘든 국민들의 모습을 보니 좌파 폭정을 막아내야겠다고 단단히 결심했다"고 말했다. 

또한 "국민들이 무능하고 책임지지 않는 정권 밑에서 고통을 받고 있다. 대책도 없어서 미래도 안 보인다"며 "우리가 왜 이런 정부를 세웠는지 눈물이 나고 제 가슴이 찢어진다"고 말하기도 했다.

황 대표가 연설을 끝내고 집회 참가자들과 함께 청와대 인근으로 행진하기 위해 무대에서 내려오면서 한국당은 가요 '달의 몰락'을 틀었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의 별명이 ‘달님’인 것을 겨냥하여 튼 것이었다. 

이에 ‘적절한 노래’, ‘참신하다’는 반응이 있었으며 이에 반대하여 ‘유치하다’, ‘김현철은 무슨죄?’, ‘막나가네’라는 의견도 있었다. 

한편 한국당이 집회를 연 곳에서 50m가량 떨어진 광화문광장에서는 세월호 참사 유가족·시민단체인 '4·16의약속국민연대'(4·16연대)의 '5·25 범국민 촛불문화제'가 동시에 열렸으나 경찰의 사전 통제 등으로 양측 참석자 간 충돌은 발생하지 않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