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케이티(KATIE)가 지난 22일 전 세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EP음반 ‘로그(LOG)’를 발표했다. 정식 ‘데뷔’까지 사실상 오래 걸린 셈이다. 

‘로그’는 케이티가 데뷔 후 처음 내놓는 정식 음반으로, ‘이 세상의 접속’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한다. A&R 디렉터 겸 프로듀서 클로이(CHLOE)의 진두지휘아래 미국 LA에서 진행했던 송캠프를 통해 곡을 만들었고 케이티의 인스피레이션에 멋진 해외 프로듀서와 작사가들의 능력이 더해져 서로의 음악적 교류를 통해 완성되었다.

그녀가 이러한 과정을 거친 이유는 대중성이나 다양성 때문이었다. 그녀는 오로지 뮤지션 본인의 취향만으로 음악이 편중되면 조금 난해한 면도 있을 수 있다고 판단 한 것. 

케이티 인스타그램
케이티 인스타그램

사실 그녀는 앨범 발매를 앞두고 소속사를 AXIS로 옮겼다. K팝 스타 시즌4의 우승 이후 YG를 선택했던 그녀이기에 소속사 이전에 궁금증이 생기기도 했다. 이에 대해 그녀는 “저의 미래를 보고 내린 결정”이라고 답했다. 

그녀의 앨범에는 ‘노 인스트럭션스(No Instructions)’ ‘퓨처 러브(Future Love)’ ‘띵킹 바웃 츄(Thinking Bout You)’ ‘리멤버(Remember)’ ‘러브 킬스(Love Kills)’ ‘베터 오프(Better Off)’ 등 6곡이 담겨있다. 

한편 케이티는 새 음반 발매에 이어 지난 25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서울 재즈 페스티벌 2019’ 무대에 오른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