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유도대표팀 김원진, 금메달 수상

[사진/국제유도연맹 홈페이지]
[사진/국제유도연맹 홈페이지]

유도대표팀 남자 60㎏급 김원진(국군체육부대)이 국제유도연맹 세계 투어 후허하오터 그랑프리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김원진은 24일 중국 후허하오터 이너 몽골리안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첫날 남자 60㎏급 결승에서 양영웨이(대만)를 허리채기 한판승으로 꺾어 우승했다.그는 1회전부터 결승전까지 5경기 중 4경기에서 한판승을 기록했다. 같은 체급에 출전한 최인혁(대구시청)은 동메달을 획득했다.

한국당, 정청래도 한미정상 통화 유출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의 한미정상 통화 내용 유출 논란과 관련해 한국당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 역시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통화 내용을 입수해 공개했다"고 주장했다. 한국당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24일 논평을 내고 "정 전 의원은 작년 1월 8일 종편 방송프로그램에 나와 자신이 그해 1월 4일 트럼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의 통화녹취 전체를 입수했다고 자랑했다"고 밝혔다.

MS, 클라우드 서버 목록서 화웨이 삭제

[사진/연합뉴스제공]
[사진/연합뉴스제공]

미국 정부가 중국 정보기술(IT)업체 화웨이와 자국 기업 간 거래를 제한한 후 마이크로소프트(MS)가 화웨이와의 거래 중단 행렬에 동참했다는 언론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은 MS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상품인 '애저 스택(Azure Stack)'을 소개하는 웹페이지에서 하드웨어 파트너 업체인 화웨이와 화웨이 제품들을 삭제했다고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