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건강은 지루성 피부염이나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다.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하게 두피를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두피 관리의 가장 기본은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다. 두피에 쌓인 피지와 먼지, 노폐물 등을 잘 씻어내야 하는 것이다. 

타미리스 슈퍼이온이펙터 제공
타미리스 슈퍼이온이펙터 제공

이를 위해서는 외출을 마치고 잠을 자기 전에 샴푸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수면시간 동안 손상된 두피의 재생 효과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미지근한 물을 이용해 너무 세지 않게 두피를 문질러 샴푸를 한다. 두피를 너무 세게 문지르면 피지선을 자극해 피지의 분비량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그리고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할 때에는 두피에 직접 닿지 않게 하고 잘 헹궈준다. 

두피의 세균 번식을 방지하기 위해 머리를 잘 말리는 것은 필수다. 드라이기를 사용할 때는 모발 뿌리에서부터 찬바람으로 말리면 두피 자극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드라이를 할 때 헤어에센스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드라이에센스를 이용하면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을 이용하여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드라이로 인한 모발의 손상을 최대한 막을 수 있다. 

또한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은 가급적 피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한다. 또한 물을 자주 마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것도 건강한 두피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드라이에센스 타미리스 슈퍼 이온 이펙트를 개발한 가인화장품의 강인호 실장은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은 평소의 올바른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손상을 최대한 줄이고 청결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모발과 두피에 꾸준히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도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라고 조언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