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미국 전자담배 시장 1위 제품인 '쥴'(JUUL)이 한국에서 정식으로 판매된다. 이에 보건당국은 청소년 대상 담배 판매와 광고를 집중 단속한다고 전했다.

보건복지부는 24일 "해외 청소년 사이에 크게 유행하고 있는 쥴 등 신종 액상형 전자담배가 이달 말 잇따라 국내에 출시됨에 따라, 관계부처와 협력해 편의점 등 담배소매점에서 청소년에게 담배와 전자담배 기기장치류를 판매하는 행위를 6월까지 집중 단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쥴 랩스 제공]
[쥴 랩스 제공]

쥴(JUUL)은 액상형 전자담배로 2015년 출시 이후 미국 전자담배 시장의 70%를 장악하는 등 큰 인기를 불러왔다.

특히 청소년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청소년 니코틴 중독이 사회문제가 되고 있기에 당국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경찰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해 담배소매점을 대상으로 계도·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또 금연단속원과 금연지도원을 동원해 금연구역에서 신종 액상형 전자담배를 피우는 행위를 오는 7월까지 집중적으로 단속할 예정이다.

정영기 보건복지부 건강증진과장은 "청소년들의 신종담배 사용은 니코틴 중독을 야기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이후 만성 흡연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라며 "어떤 종류의 담배든 흡연을 시작하지 않도록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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