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레시피] 푸릇푸릇 섬유소질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품 ‘케일’ [인포그래픽]
[오늘의 레시피] 푸릇푸릇 섬유소질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품 ‘케일’ [인포그래픽]
  • 보도본부 | 김미양 pro
  • 승인 2019.05.2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김미양]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시대, 각종 쌈채소가 매우 다양하다. 시원한 바구니에 소담스레 담긴 푸른색 채소 하나를 골라 펼쳐서 밥을 얹고 감칠맛 나는 쌈장을 발라먹는 쌈밥은 우리네 식탁의 별미 중 하나이다. 그 중에서도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은 케일을 알아보자.

▶ 먹는(조리) 방법
- 케일 무침 : 끓는 물에 굵은소금 반 스푼을 넣어준 후 케일을 10초~15초 정도만 넣었다 바로 뺀다. 케일을 찬물에 바로 담근 후 빼서 물기를 짠다. 먹기 좋은 크기로 쫑쫑 썰어준다. 참기름, 간장, 깨소금 등 재료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
- 케일 된장무침 파스타 : 케일과 마늘은 씻어서 케일은 1센티 너비로 길게 자르고, 마늘은 찧어 놓는다. 케일을 끓는 물에 데친 후 파스타를 익힌다. 파스타가 다 익기 2분 전에 큰 프라이팬 올리브유를 4-5큰 술 붓고 살짝 달군다. 케일 된장무침을 넣고 볶으면 완성.
- 케일 장아찌 : 간장을 끓인 후 한 김 식혀준다. 간장이 식는 동안 용기에 케일을 차곡차곡 넣고 잘 쌓아준다. 한 김 식힌 간장을 살살 부어준다. 1일 후 간장물을 한번 다시 끓여 부어준다. 냉장고에 넣어서 2일 더 숙성 시키면 완성.

▶ 기본정보
- 구입요령 : 농약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벌레 먹은 케일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 보관온도 : 0~5℃
- 보관일 : 5일
- 보관법 :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 신선실에 넣어 보관하고 되도록이면 빠르게 먹도록 한다.

▶ 효능
① 혈관 건강 : 케일 성분 중에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시켜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② 눈 건강 : 케일에 함유되어있는 루테인, 제아크산틴, 카로노이드가 눈 건강에 좋은 성분이다. 카로 나이트는 눈에 쌓이기 쉬운 유해물질들을 제거해주고 제아크산틴는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루테인은 몸에서 생선 되지 않아서 음식으로 섭취를 해야 하는데 눈을 보호하는데 좋다.
③ 뼈 건강 : 케일이 들어있는 칼슘양은 우유보다 많다. 이 칼슘이 골밀도를 높여주고 뼈 생성에 도움을 준다.

▶ 손질법
- 손질법 : 뿌리나 잎에 묻은 이물질을 떼어내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 후 사용한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