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5월 20일)은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술 취해 도로에 누워 있던 남성, 트럭에 치여 사망 – 경기 남양주시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의 한 편도 1차로 도로에서 A(55)씨가 달리던 포터 트럭에 치여 사망했다.(연합뉴스 제공)

지난 19일 오후 10시 5분께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의 한 편도 1차로 도로에서 A(55)씨가 달리던 포터 트럭에 치여 사망했다.

A씨는 사고 직전 술에 취해 현장 주변을 배회하다가, 도로에 누워 쓰러져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으며, 트럭 운전자 B(46)씨는 A씨를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사고를 낸 뒤 바로 119에 신고했으나 이미 A씨는 머리 등을 크게 다쳐 그 자리에서 숨졌다.

경찰은 B씨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하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2. 가출 후 생활비 마련하려고 흉기 들고 마트 털려 했던 10대들 – 부산광역시

생활비를 마련하려고 마트 업주를 위협한 10대 2명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부산 금정경찰서 제공)

부산 금정경찰서는 19일 오후 9시 7분께 부산 금정구 한 마트에서 업주를 흉기로 위협한 뒤 돈을 요구했지만, 업주가 우산으로 완강하게 저항하자 범행을 단념하고 도주한(특수강도미수) 혐의로 A(18)군 등 10대 2명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업주 신고를 받은 경찰이 가용 인력을 총동원해 범행 현장 주변에 배치하고 수사망을 좁혀나가자 겁을 먹은 A군 등은 인근 지구대에 자수했으며, 경찰 조사결과 이들은 가출한 뒤 생활비를 마련하려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A군 등은 전날인 18일 한 마트에 들어가 범행에 필요한 마스크, 장갑 등을 훔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여죄를 조사한 뒤 A군 등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