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환자단체 "수술실 CCTV 설치법안 폐기한 국회의원 규탄“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의료사고 피해자, 환자단체 등이 의료기관 수술실의 폐쇄회로(CC)TV 설치 법안이 철회되자 반발하고 나섰다. 한국환자단체연합회는 17일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를 내용으로 하는 의료법 개정안이 발의된 지 하루 만에 폐기되는 입법테러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수술실 CCTV 설치법은 지난 14일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의원이 대표 발의했다. 하지만 다음날인 15일 더불어민주당 김진표/송기헌 의원, 바른미래당 이동섭/주승용 의원,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이 하루 만에 공동발의를 철회해 법안이 폐기됐다.

아버지 살해하고 '사고사 위장' 50대 5개월 만에 검거해 영장

충북 영동경찰서는 존속살해 혐의로 A(56)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12월 16일 오전 11시 20분께 영동군에 있는 아버지 B(76)씨의 축사에서 일했다. A씨는 아버지가 2.5t 덤프트럭 적재함 밑에서 차량 상태를 확인할 때 적재함을 내려 숨지게 했다. 범행 직후 A씨는 사건 현장을 떠나 약 5㎞ 떨어진 집으로 도주했고 B씨는 트럭 적재함에 깔려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축사 인근 폐쇄회로(CC)TV를 분석하는 등 5개월가량 수사했으며 사건 당일 A씨가 축사에 있었음을 밝혀내고 지난 16일 그를 긴급체포했다.

골든스테이트, 포틀랜드에 역전승...플레이오프 2연승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3년 연속 미국프로농구(NBA) 왕좌에 도전하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에 역전승을 거두고 2연승을 내달렸다. 골든스테이트는 1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오라클 아레나에서 열린 2018-2019 NBA 플레이오프 서부 콘퍼런스 결승(7전 4승제) 2차전 포틀랜드와 홈 경기에서 114-111로 이겼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