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직업전문학교가 고등학교 졸업학력 이상을 가진 직장인을 대상으로 건축학과정, 미용학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관광식음전공) 학위취득 및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직장인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학교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 많은 직장인들이 자기계발을 위해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직장인 과정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평생교육법에 의거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고등학교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졸(중퇴)자 등 고졸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입학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직장인 주 1일 수업과정은 일주일 중 단 하루만 학교에 나와 2년동안 수업을 듣는 과정으로 졸업 시 2년제 전문학사 취득과 함께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서울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직장인이 낼 수 있는 시간은 점심시간이나 퇴근 이후 저녁시간 등으로 한정되어 있어 학업을 위해 별도로 시간을 내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전공과 관련된 현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제2의 삶을 위해 다양한 준비가 필요한 사람들이라면 건축학과정, 미용학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관광식음전공) 등의 전문교육을 받으면서 일주일 중 단 하루의 시간을 투자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직장인과정 재학생들은 20~50대의 연령대로 현업 종사자들이 대부분이며 자격증 취득 또는 대학원 진학 등을 이유로 최선을 다해 학업에 임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