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5월 16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남원 섬진강 길 유채꽃밭에서 18일부터 축제 – 전북 남원시

남원시가 섬진강 길을 따라 펼쳐진 유채꽃밭에서 축제를 개최한다.(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섬진강 길을 따라 펼쳐진 유채꽃을 만끽하는 '섬진강 유채꽃 농업경관축제'를 이달 18일부터 26일까지 연다.

축제에서는 5㎞ 길이의 유채꽃밭을 따라 걷는 '아름다운 섬진강 길 걷기', 왕복 최대 54㎞의 섬진강 길을 자전거로 달리는 '섬진강 꽃길 라이딩 대회', '유채사랑 그림 그리기 대회' 등이 진행되며, 연날리기, 바람개비 돌리기, 민속놀이, 섬진강 사진전 등도 즐길 수 있다.

행사가 펼쳐지는 유채꽃밭은 남원시 대강면 섬진강 주변 6만여㎡에 조성된 것으로, 최근 꽃이 만개하면서 노란 물결을 이루고 있다.

2. 제1회 제천 청풍호 울트라마라톤대회, 18~19일 열려 – 충북 제천시

제천에서 울트라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제천시 제공)

충북 제천시육상연맹이 주최하는 제1회 제천 청풍호 울트라마라톤대회가 오는 18∼19일 열린다. 이번 대회는 마라톤 마니아층을 위한 울트라마라톤대회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의림지 건강마라톤대회로 나뉘어 치러진다.

울트라마라톤대회는 500여명의 건각이 출전한 가운데 18일 오후 4시 의림지 쉼터광장에서 출발해 다음 날 오전 10시까지 박달재∼금성∼청풍으로 이어지는 100㎞ 코스에서 치러진다.

18일 벌어지는 건강마라톤대회는 5㎞ 코스로, 의림지 일원을 가볍게 뛰는 것이다.

이번 대회 입상자는 상금과 부상을 받는다. 주최 측은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 티셔츠와 지역특산품을 제공한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