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동(58) KBS 사장은 15일 "최근 이뤄진 문재인 대통령 취임 2주년 특집 대담을 좀더 충분히 준비했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있다"라고 밝혔다.

양 사장은 이날 여의도 KBS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10일 생방송된 대통령 대담에 대한 자체 평가를 요구하자 "송현정 기자의 대담에 대해 이렇게 다양한 반응이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라고 운을 뗐다.

(Wikipedia)
(Wikipedia)

양 사장은 "80분간 대통령 대담을 생방송으로 하는 것은 국내 언론에서 처음이었고, 저희도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라며 "그런데 인터뷰할 기자와 포맷 등이 확정된 게 1주일 전이었다"라고 준비 과정의 고충을 토로했다.

그는 대담 방송 후 진행 방식 등을 놓고 국민 청원이 올라올 정도로 갑론을박이 있었던 데 대해서는 "논란이 됐던 송 기자의 표정이라든지, 중간에 (대통령) 말씀을 좀 끊으려고 했던 부분에 대해 저는 크게 인지하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워낙 긴장된 80분이었기에 격려해줬다. 송 기자가 많은 긴장과 부담 속에서 인터뷰했는데, 인터뷰 내용보다 송 기자가 주목을 받아 안타까움이 있다"라며 "하지만 기자는 칭찬받는 직업이 아니라는 말이 있다. 성장통으로 생각하겠다"라고 언급했다.

KBS는 대담 형식은 청와대에서 요청한 것이며, 인터뷰 내용에 대한 사전 조율은 전혀 없었다고도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