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택시기사들, ‘타다 퇴출 끝장집회'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택시기사 안모(76)씨가 서울광장에서 분신한 15일 광화문광장에서는 택시기사들이 대규모 집회를 열어 차량공유서비스 퇴출을 주장했다.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은 이날 오후 광화문 북측 광장에서 주최 측 추산 1만명(경찰 추산 3천여명)의 택시기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타다 퇴출 끝장집회'를 열고 "25만 택시 종사자의 명운을 걸고 무기한 정치 투쟁에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집회 참가자들은 결의문에서 "현행법상 '렌터카를 사용해 유상으로 여객을 운송해서는 안 되며, 누구든지 이를 알선해선 안 된다'며 렌터카와 택시를 명확히 구분하고 있는데, 정부는 렌터카 사업자에게 사실상의 여객운송을 허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이언맨 70.3 고성대회 26일 개최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아이언맨 70.3 고성대회에 역대 최다 인원인 1천820명이 출전한다.대한철인3종협회는 15일 "2019 아이언맨 70.3 고성대회에 34개국, 1천820명이 출전한다. 대회 역대 최다 인원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6일 경상남도 고성군 당항포 등에서 열린다.선수들은 당항포에서 1.9㎞를 수영하고, 사이클을 타고 회진로, 동해로, 와산로에서 90.1㎞를 달린다. 이어 고성 공룡 엑스포 주변에서 21.1㎞를 역주한다. 수영 출발 이후 8시간 30분 이내에 경기를 종료해야 공식 기록으로 인정받는다.

이탈리아 부총리, EU 재정규약 파기 예고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유럽연합(EU)의 재정규약을 파기할 것을 시사한 마테오 살비니 이탈리아 부총리의 발언에 이탈리아 금융 시장이 불안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5일(현지시간) 일간 코리에레델라세라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살비니 부총리는 전날 공영방송 RAI에 출연해 "수백만 명의 이탈리아인들을 굶주리게 만들고 있는 EU의 제약들을 뛰어넘는 것이 내 의무"라면서 회원국의 연간 재정적자 규모를 국민총생산(GDP)의 3%를 넘지 못하도록 제한한 EU의 원칙을 파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