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지수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옥수수’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밭에서 잘 여문 옥수수를 따서 집으로 들어오는 꿈
밭에서 옥수수를 따서 집으로 들어오는 꿈이라면 이는 태몽이다.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해 튼튼한 아들을 얻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2. 깊은 굴 속에 노란 옥수수 3~4개가 보이는 꿈
깊은 굴 속에서 노란 옥수수가 보이는 꿈은 오래된 국보급 유물과 보물을 발굴하는 꿈이다. 훌륭한 문헌자료를 발견해 그것이 햇빛을 본다는 의미이며, 연구, 창작, 발명 등을 뜻한다.

3. 옥수수 수염이 희고 길게 보이는 꿈
옥수수 수염이 희고 길게 보이는 꿈을 꾸었다면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거나 새로운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됨을 암시한다. 노인은 장수를 하게 되고 환자는 병이 나아 정상으로 회복한다.명예, 교리,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 취득, 행운 등이 있다.

4. 옥수수를 솥에 넣고 찌는 꿈
볕에 잘 익은 옥수수를 솥에 넣고 찌는 꿈을 꾸게 되었다면 어떤 관급, 도급공사나 주문생산을 개발하여 시중 백화점이나 시장에 내놓게 된다. 아이디어, 창작, 일거리, 공사 등이 있다.

5. 옥수수 가루로 반죽을 하는 꿈
꿈속에서 옥수수 가루로 반죽을 하면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해 시중 백화점이나 시장에 내놓게 된다. 아이디어, 창작, 공사 등이 있다.

6. 옥수수 뻥튀기를 사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시장 등의 외부에서 옥수수 뻥튀기를 사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은 실속 없는 물건을 구입해 경제적인 손실을 가져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옥수수’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