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교육청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미)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행복한 삶을 위한 말의 품격’이라는 주제로 지난 1일 특강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긍정의 말습관』의 저자이며 SHO대화심리연구소 소장, 국민대평생교육원 교수를 역임하고 있는 오수향 대화심리전문가가 강사로써 긍정의 대화법 및 관계심리를 소개해 일상생활의 스트레스 관리 및 직원들의 정신건강 관리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울산광역시교육청 강남교육지원청에서 직원의 정신건강관리 특강중인 오수향 교수
울산광역시교육청 강남교육지원청에서 직원의 정신건강관리 특강중인 오수향 교수

오 교수는 현재 네이버 맘·키즈 판에서 양육소통전문가로서 칼럼을 연재하며, 베스트 인기 콘텐츠에 선정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화심리전문가, 양육소통전문가, 보이스컨설턴트, 대화법전문가, 대학교수, 칼럼니스트, 베스트셀러 저자, 공식 행사 MC 등 다방면으로 활동해왔다. 

이외 EBS 육아학교 〈오수향의 대화육아〉, KBS 〈아침마당〉, MBN 〈황금알〉, OBS 〈황금보따리〉, SBS CNBC 〈비즈인사이드〉, TV조선 〈알맹이〉, <얼마예요> 등에 출연했으며 문화예술 전문 MC로 폴 포츠 초청 공연을 비롯한 수많은 음악회 진행 및 삼일절, 광복절, 가정의 달 등 정부에서 주최하는 대규모의 공식 행사를 진행했다. 

저서로는 중국, 태국등에 수출된 베스트셀러 『1등의 대화습관』, 심리대화서로 베트남 등에 수출된 『웃으면서 할 말 다 하는 사람들의 비밀』을 비롯한 『긍정의 말습관』, 『무슨 말을 그따위로 하십니까』, 신간베스트셀러인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은 3마디로 말한다』 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긍정의 대화법으로 자존감을 키우고 관계 심리소통을 통해 행복한 직장생활을 영위하여 직무의욕을 고취하는 방법을 소개했으며, 자신의 감정을 긍정적으로 조절하고 타인의 마음에 공감하는 능력을 향상하여 자신과 조직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수미 강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관리하여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행복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