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장애인단체, 기안84 웹툰 청각장애인 표현 사과 요구

[사진/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제공]
[사진/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제공]

시민단체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는 10일 기안84(본명 김희민·35)의 네이버 웹툰 '복학왕'에 청각장애인을 비하하는 표현이 담겼다며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전장연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7일 공개된 248화 '세미나1'에 나오는 장면 중 하나를 예로 들며 "주시은이라는 캐릭터가 말이 어눌하고 발음도 제대로 못 하는 것은 물론, 생각하는 부분에서도 제대로 발음을 못 하는 것처럼 등장 내내 표현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국당 경기도당서 농성한 5명 체포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사무실에 침입해 당 해체 구호를 외치며 농성한 대학생 추정 남녀 5명이 경찰에 체포됐다.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10일 건조물 침입 혐의로 A 씨 등 5명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당 사무실에 대학생들이 들어와 소리 지르고 있다"는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해 A 씨 등을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붙잡힌 이들은 남성 4명과 여성 1명으로, 묵비권을 행사하며 이름과 나이 등 신원을 밝히지 않고 있다.

미 항공모함·전략폭격기 중동 도착

[미국 B-52 폭격기/연합뉴스제공]
[미국 B-52 폭격기/연합뉴스제공]

미국이 이란에 대한 제재강화와 맞물려 항공모함 전단과 전략 폭격기들을 중동에 속속 배치하면서 양국 간 군사적 긴장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10일(현지시간) AP,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밤 중동을 관할하는 미군 중부사령부는 핵무기를 탑재할 수 있는 B-52H 전략 폭격기 여러 대가 카타르의 알우데이드 공군기지에 착륙한 사진을 공개했다. 이 폭격기들은 미국 루이지애나주 박스데일 공군기지에서 출발해 지난 8일 카타르에 도착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