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적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를 밟게 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은 기쁨을 말로 다 표현하지 못했다.

토트넘은 9일 오전(한국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 아약스(네덜란드)와의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원정경기에서 후반에만 혼자 세 골을 몰아 넣은 루카스 모라의 활약으로 3-2 역전승을 거뒀다.

박지성에 이어 두 번째 결승 진출 '손흥민' [연합뉴스 제공]
박지성에 이어 두 번째 결승 진출 '손흥민' [연합뉴스 제공]

지난 1일 홈 1차전에서 0-1로 패한 토트넘은 1, 2차전 합계 3-3을 만들었고 원정 다득점에 앞서 창단 이후 처음으로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을 이뤘다.

4강 1차전에는 경고 누적으로 뛰지 못한 손흥민도 비록 득점포는 터트리지 못했으나 풀타임을 뛰면서 토트넘의 '암스테르담 기적'을 거들었다.

손흥민은 경기 후 구단 소식을 전하는 스퍼스TV와의 인터뷰에서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며 소감을 밝혔다.

그러고는 "나는 우리 모두를 믿었다. 동료들도 마찬가지였다"면서 "그것이 우리가 골을 넣을 수 있었던 이유다"라고 말했다.

토트넘이 챔피언스리그에서 창단 이후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하면서 손흥민은 한국인 선수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맨유)에서 활약했던 박지성에 이어 두 번째로 대회 결승 무대를 밟을 수 있게 됐다.

토트넘은 바르셀로나를 제친 리버풀(잉글랜드)과 오는 6월 2일 스페인 마드리드의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단판으로 우승을 다툰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