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9년 5월 8일 수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9년 5월 8일 수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9.05.0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5월 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빅데이터 분석 어버이날, 우리 부모님 건강은 내가 지킨다!
: 50대는 여러 질병으로 병원을 찾는 시기로 고혈압·당뇨병, 백내장, 퇴행성관절염 등에 주의해야 한다. 60대는 치아 집중관리 시작이 필요한 시기로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70세 이상은 급격히 증가하는 치매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 행정안전부
- 안전신문고, 생활안전 위협요인을 신고해 주세요!
: 우수 안전신고는 먼저, 행안부 안전신고관리단과 지자체의 추천을 통해 예방 및 파급 효과가 큰 안전신고를 선정하고 매월 자체 심의와 분기별 외부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된다. 우수 신고자에게는 신고 마일리지 확대(1점→ 10점) 및 정부 표창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뉴욕에서 나이지리아까지 케이팝의 정수를 알리다
: 5월 7일(화) 주러시아한국문화원을 시작으로 전 세계 문화원 25곳에서 ‘케이팝 아카데미(K-POP ACADEMY)’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과정은 수강생 수준에 따라 초급과 중급으로 나누어 노래(보컬)반과 춤(댄스)반으로 진행된다.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책임교육기관으로 선정된 와이비엠넷이 향후 8개월간 해외 문화원 25곳에서 케이팝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 국토교통부
-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대상자 위한 ‘임시감면증’ 나온다
: 5월 7일부터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한국도로공사, 18개 민자고속도로 운영사와 함께 장애인 및 국가유공상이자의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을 위하여 임시감면증을 도입한다. 임시감면증 발급을 위하여 장애인은 거주지 주민센터, 국가유공상이자 등은 관할 보훈(지)청에 직접 방문 후 신청해야 하고, 신청 즉시 발급된다.

● 해양수산부
- 일상에서 마주한 바다의 모습을 담아주세요
: 제14회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 을 개최하고, 5월 7일부터 7월 25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바다,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일상에서 마주한 해양의 의미와 가치를 담아낸 작품 을 공모한다. 공모전은 해양 일반부문과 해양환경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신인 · 기성 작가 구분 없이 누구나 출품이 가능하다. 공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1인당 2편 이내의 사진(미발표작)을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으로 제출 하면 된다.

● 고용노동부
- 국가기술 자격증 불법 대여 뿌리 뽑는다
: 오는 5월 20일(월)부터 7월 30(화)까지 국가기술 자격증 대여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합동 단속에 나선다. 자격증 대여 행위는 전국 고용센터, 관할 주무부처, 자치단체 및 경찰서에 누구나 신고할 수 있으며, 건당 50만 원의 신고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