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석가모니와 불상'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석가모니 손가락에서 나는 피를 마시는 꿈
꿈에서 석가모니 손가락에서 나는 피를 마시게 되면 어떤 훌륭한 사람으로부터 정신적인 감화를 받게 됨을 의미한다. 또한 석가모니가 흘린 핏자국을 따라가는 꿈을 꾸었다면 어떤 훌륭한 사람의 행적을 따르거나 지도를 받게 됨을 의미한다.

2. 석가모니가 참선하는 것을 보는 꿈
꿈에서 석가모니는 현실에서의 학자, 은인, 위대한 사람, 성직자 등을 의미하는데 석가모니가 참선하는 것을 보는 꿈은 진리탐구자나 학자가 학문 연구에 몰두함을 보게 된다는 꿈이다.

3. 금으로 만든 불상이나 예수의 십자가상이 보이는 꿈
새로운 진리를 터득하고 참된 대각을 얻게 되는 꿈이다. 또한 진실한 신앙인이 되는 것을 의미하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체를 인수해 성공을 하게 되어 많은 재물을 모으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

4. 불상이나 탑을 세우는 꿈

불상이나 탑을 세우는 꿈은 운이 트이면서 하는 일마나 순조롭게 이루어질 것이며 가정이 화목해짐을 의미한다. 또한 여러 사람들로부터 존경받을 일이 생기며 특히 불도를 닦는 사람이면 크게 깨우침을 얻게 된다.

5. 대웅전 안의 불상이 화려하게 빛이 찬란한 꿈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치고 깨끗하고 청정한 마음으로 불성을 갖게 되어 집안의 불타의 자비광명이 두루하며 마음먹은 뜻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또한 부귀공명, 입신출세, 승진, 당선, 합격,학위, 자격취득, 계약, 성공, 횡재, 재물, 돈, 불사, 공덕, 임신과 득남, 만사대통의 길운이다.

6. 누군가로부터 금불상을 얻은 꿈
누군가로부터 금불상을 얻은 꿈은 감동적인 책을 읽게 되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에 종사하게 됨을 의미한다. 이 꿈이 태몽일 경우에는 훌륭한 성직자나 진리를 탐구하게 될 인재가 태어날 것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석가모니와 불상'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