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여행] 부모와 함께 놀면서 배우는 교통안전 ‘삼각어린이교통공원’ [서울시 구로구]
[SN여행] 부모와 함께 놀면서 배우는 교통안전 ‘삼각어린이교통공원’ [서울시 구로구]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9.05.0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서울시 구로구)] 가정의 달 ‘5월’. 특히 어린이가 흠뻑 사랑받아도 모자란 5월은 8월과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가 가장 급증하는 달이다. 학년별로는 초등학교 1~2학년 등 저학년 피해자가 많았는데 1학년(8천960명), 2학년(8천670명), 미취학아동(8천417명) 순이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교통안전에 취약한 어린이와 함께 나들이 겸 교통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 시킬 수 있는 ‘교통공원’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찾기에 제격이다. 그 중 구로 구민이 편하게 둘러 볼 수 있는 ‘삼각어린이교통공원’은 소소하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만족도를 높인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구로구 거리공원과 도림천 사이에 위치한 삼각어린이교통공원은 약간의 식물들과 놀이기구 그리고 교통 체험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특히 2016년 낡고 훼손된 시설들이 새롭게 정비되어 아담하지만 신식의 시설들을 자랑하는데, 서울시의 ‘창의적 어린이놀이터 재조성사업’ 중 민관 협력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잘 관리되고 있어 아이를 키우는 주민이 즐겨 찾는 공원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곳의 놀이기구들은 보통의 놀이터와 다르게 교통공원을 상징하듯 만들어져있어 눈길을 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자동차, 스쿨버스 등 모양의 놀이기구는 친근함과 함께 경각심을 일깨우기에 좋고, 특히 교통 표지판과 신호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아이들이 제법 진지하게 부모와 함께 교통안전 교육에 몰입할 수 있게 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br>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그밖에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 유형 표지판과 많은 교통사고가 일어나는 스쿨존 모형 등은 어린이는 물론 함께 방문한 어른들의 의식 제고를 돕기도 한다. 또한 철길 건널목, 횡단보도 등 곳곳에 소소하게 마련된 시설은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기며 교통안전을 체험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유익한 삼각어린이교통공원을 방문해 즐겁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참고로 삼각어린이공원은 여느 어린이 공원처럼 금연공원임을 필히 명심해, 타인에 피해를 끼치는 일을 삼가야 한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