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이연선] 2019년 5월 첫째 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박유천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돼 경찰 수사를 받아온 배우 겸 가수 박유천(33) 씨가 지난해 여름부터 마약에 손을 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줄곧 결백을 주장하다가 구속 이후 혐의를 인정한 그는 호기심에 마약을 시작했다고 늦게나마 털어놨습니다. (박유천, 지난해 여름부터 마약 투약 外[오늘의 주요뉴스])

2. 근로자의날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입니다. 이날은 법정휴일로 근로기준법을 적용 받는 근로자들에게 유급휴일입니다. 따라서 근로기준법을 적용받지 않는 특수고용직 종사자나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적용받는 공무원은 근로자의 날 정산 출근이 원칙이기 때문에 우체국, 학교, 국공립 유치원은 근로자의 날 정상 운영됩니다. (근로자의 날, 왜 누군 쉬고 누군 안 쉴까? [시선만평])

3. 자유한국당 북한 지령설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에 자유한국당 해산 촉구 청원이 2일 오전 166만 명 이상이 동의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이 현상이 북한의 지령을 받은 세력이 기획, 진행한 것 같다는 주장을 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청와대 역시 정당 해산 문제는 청와대의 권한을 넘어서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대답을 할 수 있을지 이목이 주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유한국당의 북한 지령설...청와대도 난감 [시선만평])

4.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가의 성지 효창공원에는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목숨 바쳐 싸운 독립운동가들의 시신이 안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가운데 단 하나, 비어있는 무덤이 있습니다. 바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고 뤼순감옥에서 생을 마감했던 안중근 의사의 임시 묘입니다. 우리에게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지만 아직까지 유골조차 발견되지 못한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에 대해 살펴봅니다. ([카드뉴스] 안중근 의사가 생 마감한 뤼순감옥은 어디일까)

5. 유류세 인하
정부는 지난해 11월 6일부터 휘발유, 경유, LPG부탄에 부과하는 유류세를 현행보다 15% 인하하는 한시적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유류세 인하 조치는 당초 6개월 한시적 시행 조치였기 때문에 내달 초 종료될 예정이었는데요. 때문에 생계형 자영업자 등 서민들의 가계 부담이 가중될 것을 걱정하는 불안감이 확산하는 모양새였습니다. (유류세 인하 끝?...8월31일까지 연장 ‘인하율 7%로’ [시선만평])

6. 뮤지컬 티켓파워 배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뛰어난 연기력과 가창력으로 대중들을 사로잡는 배우들과 가수들이 있다. 그 중에는 이제 스크린을 넘어 뮤지컬 장르까지 활동 영역을 넓혀 관객들의 귀를 호강시키며 사랑받는 이들이 있는데, 뮤지컬 티켓파워를 입증하며 관객들을 열광시킨 배우들은 누가 있는지 알아보자. (조지킬-정중근-샤토드가 누구? 뮤지컬 ‘티켓파워’ 배우 [세컷뉴스])

7. 영화 속 과학적 오류
영화는 실제 사건을 반영하기도 하지만 감동과 재미를 주기 위해 허구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재밌게 본 영화중에 사실은 과학적으로 불가능한 장면들이 있는데, 어떤 장면들일까요? ([카드뉴스] 재미로 보는 영화 속 과학적 오류)

8. 서장훈
큰 덩치와 어울리지 않게 아이처럼 삐치기도 하고 투덜거리며 프로그램에 등장하고 있는 방송인 서장훈. 안 그럴 것 같았던 그가 이제는 방송에서 시키는 것도 열심히 하고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이제는 명실상부한 예능 에이스로 거듭났습니다. 운동을 하던 그가 어떻게 예능계의 꽃이 되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시선★피플] 국보급 센터에서 완벽한 방송인으로의 변신, ‘서장훈’)

9. 운동과 영양섭취
근육 성장과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음식을 섭취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제대로 된 영양 섭취 없이 무리하게 하는 운동을 건강을 해칠 수 있기에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몸을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근육 성장과 다이어트 효과에 좋은 음식2탄 <다이어트 효과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니다. (운동만큼 중요한 영양섭취! 다이어트 효과 높여주는 음식들 [인포그래픽])

10. 지입차
지입차를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진 시리즈 프로젝트. 이제 거의 막바지에 왔습니다. 지입차 완벽 준비! 지입차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알아둬야 할 권리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지입차 완벽준비] 지입차주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권리 3가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