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5월 3일)은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컴퓨터 부품공장 11곳서 부품 훔친 매매업자 구속 – 경기 김포시

컴퓨터 부품공장 11곳에 침임해 부품을 훔치 50대가 구속됐다.(경기 김포경찰서 제공)

경기 김포경찰서는 컴퓨터 부품공장 11곳에 침입해 3억원 상당의 부품을 훔친(상습특수절도 혐의) A(57)씨를 구속했다고 3일 밝혔다.

A씨는 2016년 5월부터 올해 3월까지 경기와 충북지역 컴퓨터부품 유통·제조공장 11곳에 침입해 3억원 상당의 부품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컴퓨터부품 매매업자인 A씨는 범행 대상지인 공장과 일대 지역을 사전 답사한 뒤 범행계획을 세웠고,

이어 자신의 범행을 감추고자 타고 온 트럭을 먼 거리에 세워둔 뒤 논두렁 등 폐쇄회로(CC)TV가 드문 지역만 골라 범행 대상지로 삼고 걸어서 이동했으며 피할 수 없는 CCTV는 수건으로 가린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문이나 창문을 부수고 공장 내부로 침입, 비교적 부피가 적고 가격은 비싼 컴퓨터 중앙처리장치(CPU)나 하드디스크만 훔쳐 달아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경찰의 추적을 피하고자 범행 뒤 옷을 갈아입거나 복잡한 경로로 도주하는 치밀함을 보이기도 했다"며 "총 11건의 범행 중 8건은 수건에서 채취된 DNA로 포착된 것"이라고 전했다.

2. 아산 건축자재 창고에 차량 돌진 후 화재...불탄 차량서 운전자 시신 발견 - 충남 아산시

충남 아산의 한 건축자재 창고에서 불이 났으며 전소된 차량에서 시긴 1구가 발견됐다.(연합뉴스 제공)

3일 오전 6시 46분께 충남 아산 한 건축자재 창고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 중이다. 완전히 불에 탄 차량 운전석에서는 신원을 알 수 없는 시신 1구가 발견됐고, 경찰 관계자는 "폐쇄회로(CC)TV에 차량이 창고로 돌진하는 모습이 찍혀 있다"며 "차량 돌진 직후 화재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불은 소방차 19대 등이 투입된 끝에 창고건물 등을 태우고 3시간 10여분 만인 오전 10시께 진화됐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숨진 운전자 신원과 화재 원인 등을 조사하고 있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