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미양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마차’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우마차를 타고 논길을 지나간 꿈
우마차를 타고 논길을 지나간 꿈은 조상이나 윗사람의 도움으로 집안이 편안하고 고사를 지낼 일이 있을 것을 예상한다. 성묘, 이장, 기도, 이사, 출장 등의 암시가 내포되어 있는 꿈이다.

2. 역마차가 자기에게로 달려오는 꿈
역마차는 협조자나 사업, 중개업자, 관리자 등을 상징한다. 이런 역마차가 자기에게로 달려오는 꿈은 자신이나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찾아올 징조를 의미한다.

3. 마차에 말 또는 말머리가 없었던 꿈
여기서 말은 실무자 또는 안내자를 상징한다. 따라서 마차에 말 또는 말머리가 없었던 꿈은 자신이 안내자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하며 부귀와 영화를 얻을 수 있다는 징조를 의미한다.

4. 채찍을 들어 역마차의 말을 모는 꿈
채찍은 말이나 소 따위를 때려 모는 데에 쓰는데 이러한 채찍을 들어 역마차의 말을 모는 꿈은 자신의 사업체에서 고용인을 부려 사업을 다급히 추진시킬 일이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5. 마차를 타고 호위를 받으며 도시를 달린 꿈
마차를 타고 호위를 받으며 도시를 달린 꿈은 단체의 장이 될 수 있음을 뜻한다. 또한 지위, 명예, 신분 등이 높아지게 될 징조이다.

6. 볏단을 훔쳐 오거나 우마차로 볏단을 실어다 놓는 꿈
볏단은 재물, 소득등을 상징하는데 이러한 볏단을 훔쳐 오거나 우마차로 볏단을 실어다 놓는 꿈은 볏단의 수효만큼 재물 또는 정신적 소득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마차’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