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전 새 남편과 함께 12살 딸을 살해한 혐의(살인)로 긴급체포된 39살 친모가 광주 동부경찰서에서 광역유치장으로 옮겨지고 있다.

의붓딸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30대 남성 A(31) 씨에 이어 조력자 친모(親母) B(39) 씨가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30일 광주 동부경찰서에 따르면 머리에 비닐봉지가 씌워지고 벽돌이 가득 담긴 마대 자루가 발목에 묶인 여중생 C(12) 양의 시신이 지난 28일 오후 3시께 동구 너릿재터널 인근 저수지에서 발견됐다.

시신에서는 신원을 특정할 수 있는 소지품이 나왔고 의붓딸 사망 소식을 경찰로부터 연락받은 A 씨가 곧바로 자수했다.

A 씨는 자신을 성범죄자라고 지목한 C양을 하루 전인 27일 오후 6시 30분께 전남 무안군 한 초등학교 근처 농로의 차 안에서 목 졸라 살해했다고 자백한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C 양을 살해한 뒤 자신의 고향인 경북 문경의 한 저수지까지 밤새 시신을 유기할 장소를 찾아다녔다고 진술했다. 

긴급체포된 B 씨 (연합뉴스 제공)
긴급체포된 B 씨 (연합뉴스 제공)

 

이에 경찰은 A 씨를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로 긴급체포했으며 C 양 살해에 가담한 친모 B 씨를 살인 혐의로 30일 오전 긴급체포했다.

부부는 살해 당일인 27일 낮 두 살배기(생후 13개월) 된 아들을 승용차에 태우고 목포로 향했으며 살해 도구인 노끈과 청테이프 등은 이틀 전 마트에서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부는 목포터미널 인근에서 C 양을 승용차에 태워 살해 장소로 이동했고 A 씨는 C 양을 살해했다. 그 동안 친모인 B 씨는 운전석에서 아들을 돌보고 있었다.

B 씨는 28일 오전 A양 시신을 유기하고 귀가한 A 씨에게 "고생했다"며 다독인 것으로 파악돼 충격을 주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