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패스트트랙의 캐스팅 보트를 쥐고 반대표를 내겠다는 뜻을 보여 갈등의 중심에 있는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이 24일 당 원내지도부가 자신을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직에서 사임시키기로 결정한 것에 강하게 반발하였다. 

오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사무처 의사과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김관영) 원내대표가 어떤 의도로 당을 분탕질하고 있는 것인지, 도저히 받아들일 수가 없다. 김 원내대표가 모든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오신환 의원(연합뉴스 제공)
오신환 의원(연합뉴스 제공)

또한 "저와 오후 5시께 만나서 그런 의견을 조율했으나, 제가 사임계를 제출하겠다고 이야기한 적도 없고, 사보임을 해도 전 받아들일 생각이 전혀 없다고 분명히 말했다. 김 원내대표가 '어쩔 수 없이 사보임계를 제출하겠다'고 하며 헤어졌고 저는 동의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오 의원은 이어 "국회법 절차에 따라 임시회 안에 절대로 문희상 의장이 사보임계를 승인하지 않으리라고 저는 확신한다"고 말했다. 

특히 오 의원은 "(김 원내대표가) 어제 의원총회에서 분명히 '사보임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며 "손바닥을 뒤집듯 국회의원을 희롱했다. 이것은 시정잡배도 아니다. 사보임 시도에 대해 즉각 사죄하고 앞으로 그런 만행을 저지르지 말 것을 다시 한 번 경고한다. 지도부는 책임지고 총사퇴를 해야 할 것이며 (이후 지도부를) 새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