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하이트진로, 5월부터 소주 가격 6.45% 인상

[참이슬 소주/하이트진로 제공]
[참이슬 소주/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다음 달 1일부터 참이슬 후레쉬 등 소주 제품 공장 출고가격을 6.45% 인상한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360㎖)의 공장 출고가격을 병당 1천15.7원에서 1천81.2원으로 65.5원 올린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15년 11월 가격 인상 이후 원부자재 가격, 제조경비 등 원가 상승요인이 발생했다"면서 "3년여간 누적된 인상요인이 10% 이상 발생했으나, 원가절감 노력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인상률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속초 시민들, 한전에 사죄와 피해배상 요구

지난 4일 강원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본 속초지역 주민과 상공인들이 집회를 열고 한국전력에 사죄와 피해배상을 요구했다. 속초산불피해비상대책위원회는 24일 오전 한전 속초지사 앞에서 산불피해 이재민과 상공인 등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전 규탄 집회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발화자 한전은 돌이킬 수 없는 재난을 일으킨 지 20일이 지나도록 피해주민들에게 단 한 마디 사죄의 말조차 꺼내지 않고 있다"며 "한전 사장은 피해주민들에게 엎드려 사죄하고 발화에 책임 있는 한전 관계자도 처벌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전국 순회 공연 나서

[사진/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 홈페이지 제공]
[사진/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 홈페이지 제공]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ICM)는 24일 전국을 순회하며 공연하는 무예시범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내외 9개 무예 종목의 선수들로 구성한 무예시범단은 올해 전국 축제장과 관광 명소에서 무예의 품새와 기술을 선보이고 음악, 영상과 결합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무예시범단은 오는 26일 충주에서 열리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막식 때 첫 공연에 나선다. 무예시범단은 올해 특별공연 20회, 거리공연 52회, 무예 체험프로그램 50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