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유기농 식물 영양제 개발 전문기업 (유)촌빛바이오(대표 김승현)에서 친환경 유기농 식물영양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출시한 식물영양제 제5원소 1, 제5원소 2는 특허출원한 발효기법을 이용해 120여가지의 산야초를 발효시켜 식물이 흡수하기 좋은 상태로 분해돼 있으며, 질소, 인산, 칼륨 등 화학 비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유기농업자재 공시를 받은 친환경 식물 영양제라고 한다. 

또한 해당 제품은 수경재배나 미래형 스마트팜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돼 있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 빛, 온도, 습도, CO2, 양분 등 식물이 잘 자라는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해 키우는 청정 미래형 농장이 주목되는 가운데 해당 제품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고 설명했다.

이어 “ 화훼 전용 영양제와 가정용 화분 영양제, 버섯농가 전용 영양제, 새싹 채소 영양제 등 각 사용 용도에 맞게 연구 개발되어 농가소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덧붙였다.

김승현 대표는“ 도시인의 소비활동과 그 소비되어지는 농작물을 생산하는 농업인,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튼튼하게 하고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영양과 환경을 철저하게 통제하는 식물공장 스마트팜 농법도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