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유족들을 원색적으로 비난한 정진석 의원과 차명진 의원에 대해 당에서 징계 논의를 서두르고 있다.

정 의원은 16일 오전 페이스북에 '받은 메시지'라며 "세월호 그만 좀 우려먹으라 하세요. 죽은 애들이 불쌍하면 정말 이러면 안 되는 거죠. 이제 징글징글해요"라고 적었다.

정진석 의원[연합뉴스 제공]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이 16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8회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 시상식에 참석해 있다. [연합뉴스 제공]

차 전 의원은 전날 오후 페이스북에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처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진짜 징하게 해 처먹는다"고 써 논란이 되었다.

한국당은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 의원과 차 전 의원의 세월호 관련 발언에 대한 징계를 논의하기 위해 중앙윤리위원회를 소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차 전 의원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세월호 희생이 정치적으로 악용되는 것 같아 순간적 격분을 못 참았다"며 "머리 숙여 용서를 빈다"고 사과문을 올렸다.

그리고 정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세월호를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아 달라는 뜻에서 (징글징글 하다는) 얘기가 나온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이들 전·현 의원, 나아가 한국당을 향한 비난 여론은 쉽게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