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 디자인 김미양] 4월 2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19년 4월 8부터 4월 14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여행의 이유
저자-김영하
출판사-문학동네
책 소개-작가 김영하가 처음 여행을 떠났던 순간부터 최근의 여행까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개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이다. 여행지에서 겪은 경험을 풀어낸 여행담이기보다는 여행을 중심으로 인간과 글쓰기, 타자와 삶의 의미로 주제가 확장되어가는 사유의 여행에 가깝다. 여행에 대한 작가 김영하만의 섬세한 시선과 지적인 위트가 담긴 『여행의 이유』는 페이지를 펼치는 순간, 호모 비아토르인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2위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저자-곰돌이 푸
출판사-알에이치코리아
책 소개-푸의 메시지와 삽화가 담긴 책이다. 어떤 상황에서든 여유와 미소를 잊지 않는 곰돌이 푸를 다시 기억하고 만나는 일은, 반복되는 삶 속에서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지를 잊어가는 우리에게, 다시 한 번 행복에 관한 희망과 의미를 되새기게 해줄 것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부터 엉뚱한 모습까지 우리를 자꾸만 웃음 짓게 만드는 푸를, 진심 어린 말로 우리의 마음을 자꾸만 무장 해제시키는 푸를, 초기 삽화부터 우리에게 익숙한 만화영화 속 곰돌이 푸의 모습을 퀄리티 높은 디즈니의 삽화로 소장할 수 있는 것도 큰 즐거움이다.

3위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저자-야마구치 슈
출판사-다산초당
책 소개-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무기는 무엇일까? 불확실한 시대에 불분명한 문제들과 싸워야 하는 우리가 철학을 배워야 하는 것은 철학자들의 생각법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자신이 MBA를 취득하지 않았지만 전략과 온갖 숫자가 난무하는 컨설팅 업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도 오로지 철학 덕분이라고 말하며,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빈번하게 부딪치는 주제인 사람, 조직, 사회, 사고 네 가지 콘셉트에 따라 철학·사상을 정리해 보여준다.

4위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저자-제임스 클리어
출판사-비즈니스북스
책 소개-금연, 다이어트에서부터 비즈니스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뤄내기까지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습관을 세우고 삶을 변화시키는 과학적인 방법을 설명한다. 저자는 사소하고 별것 아닌 일이라도 몇 년 동안 꾸준히 해나가면 정말로 놀랄 만한 결과가 나타난다고 이야기하며 이 책에서 제안하는 방법으로 매일 조금씩 좋은 습관을 만든다면 무엇을 결심하든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전한다.

5위 해커스 CJ그룹 종합적성검사 CAT·CJAT
저자-해커스 취업교육연구소
출판사-챔프스터디
책 소개-CJ그룹 합격 가이드, CJ 종합적성검사 합격 가이드, CAT 기출유형공략, CAT 실전모의고사, CJAT 합격가이드 및 실전모의고사, CAT 핵심학습노트 등 CJ 종합적성검사 합격을 위한 책이다.

6위 제10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저자-박상영, 김희선 외 5명
출판사-문학동네
책 소개-등단 10년 이하의 젊은 작가들이 한 해 동안 발표한 중단편소설 가운데 가장 뛰어난 일곱 편을 선정해 수여하는 젊은작가상. 2010년에 제정된 이래로 새로운 세대의 글쓰기를 조명하며 '지금-여기'의 한국소살과 만나는 가장 확실한 패스트트랙의 역할을 해온 젊은작가상의 2019년 제10회 수상 작가는 박상영, 김희선, 백수린, 이주란, 정영수, 김봉곤, 이미상이다. 10주년을 맞아 더 뜻깊은 <2019 제10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은 어느 해보다 다채롭고 풍요로운 작품들로 채워져 있다.

7위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저자-하완
출판사-웅진지식하우스
책 소개-항상 타인의 시선이 신경 쓰였고 그들 보기에 괜찮은 삶을 살려고 애썼찌만 대입 4수와 3년간 득도의 시간, 회사원과 일러스트레이터의 투잡 생활까지 그동안의 인생 대부분은 인생 매뉴얼의 눈치를 보며 살아온 저자. 그동안 자신만의 가치나 방향을 갖지 못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어차피 인생 매뉴얼서 멀어진 김에 자신만의 길을 찾기로 했고 극약 처방으로 회사를 그만두었다. 내 인생을 살기 위해 더이상 열심히 살지 않기로 결심한 저자의 실험에 대한 담담하고 솔직하고 진지한 고민을 만나볼 수 있다.

8위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
저자-박소연
출판사-더퀘스트
책 소개-직장인에게는 퇴근 후의 시간을 즐겁게 보내는 계획만큼이나 퇴근 전의 시간을 제대로 똑똑하게 쓰는 방법도 중요하다. 이 책은 일 잘하는 사람들, 특히 효율적으로 일하면서 인생도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의 노하우와 특별한 습관들을 담았다.

9위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 모의고사 vol.2
저자-이선재
출판사-에스티유니타스
책 소개-공무원 지방직 시험을 앞두고 실전 감각을 키우고 싶은 수험생을 위해 선재국어가 제시하는 실전 모의고사 문제집이다. 핵심 자료선과 총 18회의 모의고사로 구성되어 있는데, 핵심 자료선에는 고전 산문 읽기, 독해 연습 자료와 맞춤법, 표준어, 한자 성어 등 풍부한 암기 자료가 수록되어 있다. 모의고사는 실전 감각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출 변형 모의고사와 다양한 유형을 대비할 수 있는 실력 향상 모의고사, 수능형 모의고사로 구성되어 있다.

10위 연필로 쓰기
저자-김훈
출판사-문학동네
책 소개-70대의 김훈이 연필로 꾹꾹 눌러쓴 산문의 진경! 소설가이기 전에 이미 탁월한 에세이스트였던 저자는 어느덧 칠순에 이른 스스로의 내면과 대한민국 현대사를 아우르며 자신만의 자을를 완성했다. 가장 더러운 똥에서부터 <칼의 노래>에 미처 담을 수 없었던 인간 이순신의 내면에 대한 이야기를 비롯해 지난해 세월호 4주기를 앞두고 팽목항, 동거차도, 서거차도에서 머물며 취재한 세월호 참사에 이르기까지 몽당연필로 붙들어둔 문장들을 만나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