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아이의 건강 및 올바른 정서를 위해 필수로 알아두어야 하는 유아체육.

아이가 성장하면서 건강한 신체발달은 물론 정서적 안정감, 사회성을 키우기 위해서는 적당하고 올바른 유아체육은 꼭 필요하다. 

오늘은 부모님들이 알아야할 유아체육 일곱 번째! 힘 조절하는 법을 익히며, 친구와 교우관계 및 협동심을 길러주는 공을 이용한 여러 가지 신체활동을 알아보자.

<공을 이용한 여러 가지 신체활동 운동효과>
- 공을 이용한 여러 가지 신체활동은 공의 이용법과 공을 패스하고 받음으로써 힘을 조절 하는 법을 익힐 수 있으며  친구랑 패스를 하며 교우관계와 협동심을 길러줍니다.

<공을 이용한 여러 가지 신체활동 Tip>
- 신체가 비슷한 친구끼리 해야 합니다. 신체 차이가 많이 나게 되면 패스를 할 때 힘의 강도가 다르고 키 차이가 많이 나게 되면 패스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유아체육 - 공을 이용한 여러 가지 신체활동>
1. 공 굴려 패스하기 - 다리를 최대한 많이 벌린 후 친구와 마주앉아 공을 굴려서 패스해줍니다.
2. 공 튀겨 패스하기 - 친구와 마주서서 공을 한번 튀겨서 패스해줍니다.
3. 공 던져 패스하기 - 일어서서 친구랑 마주 본 후 두 손으로 공을 잡고 가슴 앞부분에서 던져서 패스를 해줍니다.
4. 친구와 등 맞대고 위아래로 패스하기 – 친구와 서로 등을 기대고 다리를 어깨 넓이만큼만 벌린 후 머리 위로 패스 한번, 그다음 허리 숙여 다리사이로 패스하기 동작을 10번 반복합니다.

자문, 장소 및 촬영협조 - 꿈나무태권도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