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20 (토) 필기시험을 시작으로 2019 상반기 기업은행 공채가 시작된다. 

기업은행의 필기시험은 직업기초능력평가 60문항 + 직무수행능력평가 40문항, 총 객관식 100문항을 제한시간 2시간 내에 풀어야 한다. 작년부터 직무수행능력(금융경제시사)파트의 출제 비중이 증가하면서 해당 영역의 고득점이 필기시험 합격의 당락을 결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암기해야 할 분량이 많고 내용도 경제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면 풀기 어려워 수험생들을 긴장하게 하고 있다. 

이에 와우패스JOB에서는 마음 졸이며 시험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을 위해 금융경제시사파트 라이브TV 특강을 준비했다고 한다. 1차 특강은 4/12(금) 16~17시에 2차는 4/17(수) 15~16시에 와우패스JOB 사이트와 네이버 라이브TV에서 동시에 방영되며, 라이브 특강의 특성상 당일만 시청이 가능하다. 녹화하여 별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본방 사수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이벤트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을 진행하는 전윤범 교수는 현재 유비온의 금융경제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경영학과(학사, 석사), 한양대학교 경영학 박사 수료 후 신한은행과 한국표준협회 등 주요 기업과 기관을 두루 거쳐 신뢰감을 준다. 탄탄한 이론과 다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어려운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강은 EBS 교육방송 공식교재로 지정된 다음의 2권의 도서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하나는 “2019 EBS 와우패스JOB 은행필기시험 통합마스터”로 시중 6대은행(국민, IBK기업, NH농협, 신한, 우리, 하나) 채용가이드가 수록되어 있으며, 둘은 “EBS 와우패스JOB IBK기업은행”으로 2018년 하반기 IBK기업은행 채용시험과 동일한 난이도의 문제와 문항으로 구성된 기업은행 특화 교재이다. IBK기업은행 필기시험 대비 6개 영역 직업기초능력과 직무수행능력 기출유형 분석 및 실전모의고사 4회분이 수록되어 있다. 다만, 해당도서가 없어도 본방 시청은 가능하다.

와우패스JOB 라이브 특강은 2018년 상반기 교보문고, YES24 판매량/판매지수 기준으로 와우패스JOB의 금융권 취업 도서가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였으며 해당 교재의 경우 기업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농협5급, 은행통합서, 경제/금융상식을 한번에 준비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2019 상반기 기업은행 공채는 총 220명(전년 대비 30% 추가 채용)을 선발할 예정이며, 서류전형 > 필기시험 > 역량면접 >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