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청와대, 가짜뉴스 고발 진행

산불 피해 상황 점검하는 문 대통령 [연합뉴스 제공]
산불 피해 상황 점검하는 문 대통령 [연합뉴스 제공]

청와대는 강원 산불 당일 문재인 대통령의 행적과 관련한 가짜뉴스에 대해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명의로 고발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공지 메시지를 보내 "노영민 비서실장 명의로 본 사안에 대해 고발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노 실장은 청와대 내에 허위조작정보 대응팀을 구성해 가동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고 부대변인은 지난 9일 가짜뉴스 최초 유포지로 유튜브 방송인 '진성호 방송'과 '신의 한수'를 거론하며 "청와대는 취할 수 있는 모든 조치로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조양호 회장 장례, 내일부터 신촌세브란스서 조문

고(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장례가 12일부터 5일장으로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치러진다.한진그룹은 조 회장의 장례를 한진그룹 회사장으로 치르기로 하고, 석태수 한진칼 대표를 위원장으로 하는 장례위원회를 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장례 집행위원장은 서용원 한진 사장이, 부위원장은 우기홍·이수근 대한항공 부사장과 강두석 상무가 맡는다.

10년 만에 코스피 열흘째 상승

코스피-코스닥 상승 [연합뉴스 제공]
코스피-코스닥 상승 [연합뉴스 제공]

코스피가 11일 10거래일 연속 상승세로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는 0.05포인트(0.00%) 오른 2,224.44로 거래를 마쳤다. 이로써 3월29일 이후 10거래일째 상승했다. 2009년 7월 14∼28일에 11거래일 연속 오르고서 약 10년 만의 최장 상승 행진이다. 코스피가 10거래일 연속 오른 것은 역대 7번째로, 2000년대 들어서는 이번을 포함해 3번뿐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