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유일한 미술전문고등학교 서울미술고등학교(교장 이장복, 이하 서울미술고)가 오는 5월 18일 오전 9시 서울미술고 교정(서울 관악구 행운동)에서 ‘서울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16회를 맞는 서울미술고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는 매년 700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하는 전국 규모의 대회다. 특히, 올해부터는 서울 지역 학생들로 한정해 진행될 계획이다.

대회 참가 신청 기간은 4월 22일부터 5월 10일까지며, 서울 중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동등의 학력 인정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월간 미대입시 ‘엠굿’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자는 참가증을 출력해 대회당일 신분증과 함께 지참해야 한다.

이번 대회는 상황 표현, 칸 만화, 캐릭터, 주제에 의한 연필 자유 표현 분야와 함께 정물 수채화, 소묘 분야, 풍경 표현 분야 등으로 나뉘어 시행된다. 정물 및 주제는 당일 발표할 예정이다.

허지은 서울미술고 미술부장은 “중학생 실기대회는 자신의 미술실력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세계를 미술로 표현할 수 있는 장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자신이 가진 생각과 예술적 역량을 마음껏 펼칠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이장복 교장은 “서울미술고는 ‘글로벌 미래형학교’ 운영을 목표로, 국내 명문대학 진학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 중국 등 해외 명문대학 진학을 위한 글로벌 전형 진학 프로그램 운영을 국제반과 글로벌교육센터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며 “세계적 예술가를 꿈꾸는 중학생들이 이 대회에 많이 참여해 미래 예술인재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 대상, 금상, 은상 등 입상자는 서울미고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미술고 미술부로 전화 문의하거나 서울미술고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