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 MENT▶
안녕하세요. TV지식용어-시사Ya의 박진아입니다.

손으로 그린 아름다운 문자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손으로 그린 그림문자’, 바로 캘리그라피라고 합니다.

캘리그라피(calligraphy)의 Calli는 미(美)를 뜻하며, Graphy는 화풍, 서풍, 서법, 기록법의 의미를 갖고 습니다.

◀NA▶
캘리그라피는 조형상으로 의미전달의 수단이라는 문자의 본뜻을 떠나 유연하고 동적인 선,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살짝 스쳐가는 효과, 여백의 균형미 등 순수조형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을 뜻합니다.

서예(書藝)가 영어로 캘리그라피(Calligraphy)라 번역되기도 하는데, 원래 calligraphy는 아름다운 서체란 뜻을 지닌 그리스어(Kalligraphia)에서 유래된 전문적인 핸드레터링 기술을 의미합니다.

개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사회가 되면서 캘리그라피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계적인 표현이 아닌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체에는 개인의 개성과 감성이 충분히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MC MENT▶
요즘은 손 글씨를 쓰는 일 조차 어색하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지나치게 기계화되고 정보화 되어있는 삶에 손 글씨를 쓰는 일은 특별한 일이 되어가고 있는 것이죠. 감성과 감정을 표현하고 싶은 오늘, 손글씨로 전달해 보는건 어떨까요?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